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뉴모델
렉서스 THE NEW CT200h 국내 출시 13
등록자 김정아 기자 작성일자 2014-03-26 오전 11:19:29









렉서스 THE NEW CT200h 국내 출시

 

렉서스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인 컴팩트 해치백 CT200h26일 렉서스 강남 전시장에서 미디어 출시 행사를 가졌다. 지난 2011년 출시된 CT200h의 부분 변경 모델인 THE NEW CT200h는 국내 시장에 스탠다드 모델인 Supreme과 스포츠 패키지가 탑재된F SPORT 두 가지 트림으로 전량 일본에서 생산, 국내에 도입된다.

이번 모델은  대중 속에서 훨씬 더 눈에 띌 수 있어야 한다는 디자인 콘셉트하에 스핀들 그릴을 비롯한 외관 디자인에 렉서스 브랜드 최초로 블랙 루프 스킨의 투톤(two-tone)컬러를 적용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F SPORT 모델에만 블랙 루프 스킨의 투톤컬러 디자인을 적용했으나 국내 고객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해 국내 전 모델에 공통으로 적용한 것.

또한  기존의 팝업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더 슬림해진 7인치 고정식 타입으로 바꿨다. 전모델에 10개의 스피커를 채택하고, 렉서스 최초로 대나무 섬유와 대나무 숯을 재료로 한 진동판을 적용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LS를 위해 개발했던 스크래치 방지 코팅기술을 외장에 적용했으며, 히터가 정상적으로 작동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기능인 PTC히터(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Heater), 실내 조명등 자동 점멸 기능(20)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TPMS(타이어공기압모니터링시스템), 8개의 SRS 에어백, 광각 미러, 힐스타트 어시스턴트(HAC) 등을 적용했다. 특히 Supreme 의 경우, 이전 모델에서 7인치 렉서스 디스플레이 모니터와 렉서스 디스플레이 오디오 컨트롤러, 백 가이드라인이 제공되는 후방카메라, 10개의 스피커, 오토레인센서, TPMS등 편의 및 안전사양을 강화했다.

THE NEW CT200h1.8리터 VVT-i 가솔린 엔진은 전기 모터와 함께 작동되며 복합연비 18.1km/l(도심: 18.6 km/l, 고속: 17.5 km/l)를 구현한다. 더불어 New IS에 적용됐던 차량구조용 접합 공법을 통해 차체 강성을 향상시키고, 진동을 감소시켰다고. 엔진의 언더커버내에 에어로스태빌라이징핀을 추가 적용, 자연스러운 공기 흐름을 유도해 고속주행시의 뛰어난 코너링 안정성, 직진 안정성을 확보했다.

렉서스의 THE NEW CT200h 가격은 Supreme 3,980만원, F SPORT 4,490만원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