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모터스포츠
짐카나의 계절, 내 차로 카레이서 자격증 딴다 12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3-04-17 오전 11:26:32




짐카나의 계절, 내 차로 카레이서 자격증 딴다

자신의 차로 드라이빙 실력을 겨루고, 카레이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사)한국자동차경주협회(변동식 협회장)가 오는 5월 11일 경기도 안산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올해 3~5회의 ‘2013 코리아 짐카나 챌린지’대회를 개최한다. 국내 모터스포츠 주관단체가 마련한 이 대회는 자동차경주 운영 및 드라이빙 스쿨 전문회사인 DMA(대표 임성택)와 ㈜퍼슨즈(대표 송인형)이 주최사로 선정되어 역대 짐카나 최고 수준의 경기가 될 전망이다.

짐카나(Gymkhana)는 파일런 등으로 장애물을 만들어 90도 커브, 180도 회전, 360도 회전, 연속 S자 커브, 8자 회전 등 다양한 코스를 통과하는 시간 기록을 재는 경기이다. 정해진 코스를 빨리 주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애물을 쓰러트리지 않아야 하는 등 정밀한 드라이빙 실력이 요구된다. 특별한 개조차도 참가하지만 일반 승용차로도 참가할 수 있어 모터스포츠 가운데 가장 대중적인 종목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짐카나는 모터스포츠의 기초 종목으로 드라이버의 자질을 시험해 보고 자격을 획득하기 위한 테스트의 기회로도 활용된다. 2013 코리아 짐카나 챌린지 역시 참가자 가운데 기록이 인정된 모두에게 (사)한국자동차경주협회의 드라이버 국내C 라이선스 발급 자격이 주어진다.

이 대회는 올해 3~5라운드의 일정으로 치러진다. 첫 경기인 5월11일 안산 경기 이후 일정은 조만간 확정 발표할 계획이다. 경기는 선수권전, 일반전, 경차전, 여성전 등 4개 종목으로 나뉘어 치러지게 된다. 참가신청 방법, 경기규정 등 세부정보는 코리아 짐카나 챌린지 홈페이지(www.ikg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