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automachanika SHANGHAI 3 12
등록자 지선영 작성일자 2012-01-27 오후 5:01:36


New Special Products Showcase

자동차 케어&튜닝(Car Care&Tuning)



규모가 큰 자동차 산업 중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튜닝산업. 이는 해외에선 매우 발달돼 있는 산업 중 하나로 각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지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국내에선 그동안 자동차 튜닝산업은 등한시돼 왔던 것이 사실이다. 본인의 개성보다 타인에게 폐를 끼친다거나, 안전성에 위험하다는 등의 이유에서다. 때문에 대부분 불법적인 절차를 거쳐 자신의 차량에 튜닝을 하는 일이 다반사였다. 중국도 마찬가지다.



 
중국은 이제야 자동차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급격한 발전을 이루고 있지만 튜닝산업과 관련돼서는 걸음마 단계에 불과하다. 이 같은 현실을 반영하듯 그동안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에는 없었던 홀이 이번에 새롭게 등장했다. 바로 자동차 튜닝존.

대부분 자동차 부품 위주를 전시하고 있지만 이번만큼은 튜닝존이 따로 설치돼 각종 액세서리 등이 선보여 매우 인상에 남았다. 리퀴몰리 등 세계적인 메이커 브랜드 역시 자리를 함께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에서 튜닝존은 타 홀보다 한산한 분위기였다. 부스도 많이 채워지진 않았다.



 
더군다나 고품질의 제품보다는 LED 조명, 시트 등에 한해서만 전시가 되고 있었다. 그러나 분명 중국은 튜닝산업을 주목하고 있음이 확실했다. 때문에 오늘보다 내일의 변화된 모습이 더욱 기대가 되고 있는 중국이니 말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