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automachanika SHANGHAI 1 15
등록자 지선영 작성일자 2012-01-26 오후 6:02:37


정비기기(Equipment)

중국 자체 제조사 약진 두드러져



자동차 정비 기기 관련 업체는 W3, W4 홀에 전시됐다. 여기에는 휠 발란스부터 타이어 탈착기, 각종 리프트, 세차 머신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총 집합돼 있었다. 하지만 올해 전시회에도 정비기기와 관련돼서 가장 두드러진 모습을 보인 것은 대형차 정비와 이와 관련된 각종 트렌드들이었다.

이중 전 세계적인 메이커 제조사인 이태리 고르기 등이 단연 으뜸이었지만 중국 자체 브랜드의 기술 발전이 상당히 돋보이기도 했다. 이는 언제까지고 ‘카피만 하는 나라’란 오명을 벗기엔 충분했다.

특히 중국 상하이 자동차 정비 장비 회사인 ‘TIANT’가 눈에 띄었는데, 이곳은 1995년에 설립됐지만 상해시 대외경제무역협회에서 리프트 제조기업의 생산 전문업체로 인정돼 전 세계 수출하고 있는 알짜배기 회사다. 이곳은 이제 대형차와 관련된 정비기기까지 생산을 하며 또 다른 내수 진작을 이루고 있었다.

이어 ‘Wonderful 자동 장비’  주식회사는 자동 차고 장비를 전문화한 주요한 제조자의 하나이다. 이곳은 1998년 설립돼 연료 분사 장치 세탁기술자, 냉각하는 AC 서비스 기계, 질소 발전기 등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곳의 한 관계자는 전임 연구 및 개발 팀 및 엄격한 품질 관리 체계가 있어 판매 후 확실한 서비스를 실현키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1992년 설립된 중국의 자동차 정비기기 제조회사 란치는 2002년 홍콩 주식 시장에 상장된 업체로 R&D 엔지니어만 300여 명이 넘고 미국과 유럽, 중동 등에 13개 지사를 설립한 회사로 성장한, 중국 자동차 정비기기 대기업 중 하나다. 이곳은 유명세와 같이 전 세계 전시회에선 늘 빠지지 않는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