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뉴모델
Jeep 신형 그랜드 체로키 디젤 12
등록자 지선영 기자 작성일자 2011-08-05 오후 3:14:11



친환경 첨단 기술 적용된 SUV의 완성판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높은 연료 효율성, 그리고 독보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모두 갖춘 고품격 프리미엄 SUV 신형 그랜드 체로키 디젤을 출시했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디젤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V6 3.0.L DOHC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하여 241ps/rpm의 최고 출력과 56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해 휘발유 6000cc급에 상응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신형 V6 터보 디젤 엔진은 보다 넓은 rpm 영역대(1800~2800rpm) 에서 토크를 고르게 분출하고 저회전 영역에서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여, 경쾌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11.9km/ℓ의 공인 연비로 기존 디젤 모델보다 약 24% 개선됐으며 226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저속 기어를 탑재한 정통 상시 사륜 구동 SUV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소음과 진동을 대폭 최소화한 엔진 설계를 통해 정숙하고 쾌적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디젤의 구동 방식은 Jeep의 70년 노하우로 진보된 세계 최고의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인 콰드라 드라이브 II (Quadra-Drive® II)를 적용, 후륜에 전자 제어 차동 제한 장치 (ELSD: Electronic Limited-slip Differential)가 추가되고 운전자가 5개의 주행 모드 중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트레인 (Selec-Terrain™) 시스템과 결합돼 어떠한 극한의 오프로드 조건에서도 험로 탈출에 유리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최첨단 오프로드 관련 기술과 장비들을 추가 적용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운전자들에게 즐겁고 안정적인 오프로드 경험을 선사한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디젤의 외관은 그랜드 체로키의 전통적인 요소들을 계승하면서 Jeep 라인업 중 가장 날렵하게 디자인됐다. 특히 미국 워즈 (Ward’s)가 선정한 '2011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 톱 10'에 선정된 바 있는 그랜드 체로키 인테리어는 블랙 우드와 프리미엄 가죽 시트, 무드 조명 등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디젤에는 최상급 프리미엄 SUV 명성에 걸맞는 45가지 이상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장치가 기본 탑재돼 있음은 물론 ESP, TCS, BAS, EBD, ABS 등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및 브레이크 제어 장치들을 기본으로 적용해 위급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장착된 7개의 에어백은 측면 충돌을 포함한 모든 사고로부터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보호해주고 전후방 주차보조 센서인 파크센스 (ParkSense™)와 후방 카메라인 파크뷰 (ParkView™) 등은 여성들이나 주차에 자신 없는 운전자들에게 용이한 주차를 돕는다.

5.1채널 알파인 (Alpin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MyGIG™ 30GB HDD 내장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주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며, 앤터앤고 스마트키 시스템 (Keyless Enter-N-Go™), 1/2열 열선 시트와 쾌적한 실내를 위한 듀얼 존 풀 오토 에어컨 및 꽃가루 에어 필터 등의 탑재로 한층 안락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그렉 필립스  크라이슬러 코리아 사장은 “한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도심생활과 여가생활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짚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그랜드 체로기 디젤 모델의 출시로 전설적인 짚의 성능에 뛰어난 연비의 경제성, 유려한 스타일링, 최고급 인테리어까지 더해져 고객들은 정통 프리미엄 SUV의 진수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디젤의 소비자 가격은 부가세 포함 6590만원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