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대만 국제 자동차부품 및 액세서리 박람회 15
등록자 장원조 작성일자 2011-04-29 오전 10:02:55





자동차 부품 및 액세서리 최근 트렌드를 한 자리에

TAIPEI AMPA 2011

대만 국제 자동차부품 및 액세서리 박람회인 Taipei AMPA 2011이 지난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타이페이 세계무역센터전시장에서 2011 대만국제차량용전자쇼(Autotronics)와 함께 개최되었다.

대만해외무역개발위원회(TAITRA) 주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52,000㎡, 2,800여 부스가 설치된 전시관에 1,100여 개 기업이 참여, 자사의 우수한 신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대만자동차제조협회 및 대만고무산업협회의 적극적인 협찬으로 어느 전시회보다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 것으로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국제 자동차부품 및 액세서리 박람회인 Taipei AMPA 2011이 지난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타이페이 세계무역센터전시장에서 2011 대만국제차량용전자쇼(Autotronics)와 함께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자동차부품 및 액세서리 관련 산업 동향을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동향 분석, 획기적 아이템 창출, 신바이오 개척, 제품 프로모션 및 고부가가치 창출 등을 추구할 수 있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대만해외무역개발위원회(TAITRA) 주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52,000㎡, 2,800여 부스가 설치된 전시관에 1,1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자사의 우수한 신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대만자동차제조협회 및 대만고무산업협회의 적극적인 협찬으로 어느 전시회보다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 것으로 평가받았다.



국내에서는 약 5만 명이, 해외에서는 약 5500여 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된 이번 박람회에는 엔진 및 차체 부품, 브레이크 부품, 수리설비 부품, 자동차용 전자부품, 자동차용 고무 및 플라스틱 제품, 타이어 및 튜브, 자동차 액세서리, 자동차 케어 제품 등 최근의 자동차 산업 동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이 전시,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전시회 셋 째 날인 14일부터는 TAITRA에서 주최한 1회 EV쇼와 6회 모터사이클 타이완쇼가 17일까지 함께 개최되었는데 이 전시회에서는 최근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 모터사이클, 배터리 개발 동향 등을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주최 측에 의하면 “관람객의 80% 정도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새로운 신제품을 볼 수 있었다”고 전하면서 “타이완 제품이 전세계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램프는 타이완의 수출제품 중 Top3 안에 드는 제품으로 현재 전세계 글로벌 애프터 마켓 시장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 글로벌 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대만 자동차 부품

오프닝 세레머니에서 대만 정부 측 이야기에 의하면 전세계적 동향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움직임이 대만 자동차 부품 시장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단순한 액세서리 램프가 아니라 ‘에너지를 절약하는 LED 램프’ 같은 유형으로 제품에 표시된다고 한다. Giantlight Traffic Supplies에서 출시한 ‘GL-133L 90mm’ LED는 ECE 타입과 SAE 타입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90mm 할로겐 빔 라이트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헤드라이트의 컷 오프라인이란 일반적으로 동그란 렌즈를 가지고 있는 프로젝션 타입의 전조등이 갖는 특징 중 한가지다. 라이트를 켜고 벽에 비추어 봤을 때 일정한 선이 형성되면서 그 밑은 밝고 그 위는 어두운 형상을 가르킨다.

일반적으로 컷오프라인은 ECE 타입과 SAE 타입으로 구분되는데 ECE 타입은 오른쪽 부분이 위로 확산되는 모양이고 SAE 타입은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모양이다) 그 외에도 Defend 그룹에서는 LED를 이용한 태양열 주차 경고 표시등을 출시, 낮에 태양열을 저장했다 야간에 주차 경고 신호로 사용하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새로운 에너지원을 이용하는 차량에 적용되는 부품 중 대만에서 개발된 관련 부품도 볼 수 있었다. 리튬이온 배터리, 파워 스토리지 시스템, 멀티 스택 배터리 어플리케이션 등이 바로 그것이다.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보안 시스템, 이미지 센서, 역방향 레이더,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운전 상태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 안전 관련 부품 시스템도 대거 선보였는데 안전 분야에서는 대만에서 선두 그룹 중 하나인 TTE(Tung Thih Electronic) 그룹, 모빌트론 전자, 포이틱, 비전 등에 의해 전시되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