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뉴모델
재규어코리아, 올 뉴 XJ 사전공개 12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0-05-17 오후 3:10:29



       재규어 코리아, '올 뉴 XJ' 사전공개 행사

-- 올해 창립 75주년을 맞은 재규어의 최상급 모델 XJ가 전통과 미래지향성을 동시에 표현한 디자인, 한층 더 진보된 고성능 엔진과 고급스럽고 기술 집약적인 인테리어, 운전자를 위한 주행 사양을 갖춘 '올 뉴 XJ' 모델로 새롭게 태어났다.

재규어 코리아(이동훈 대표)는 재규어의 변화와 혁신을 반영하는 자사의 새로운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올 뉴 XJ'의 공식 국내 출시에 앞서 재규어 올 뉴 XJ를 사전공개하는 행사를 10일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 뉴 XJ는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한 최상위 모델인 ‘수퍼스포트’와 5.0리터 V8 엔진의 ‘프리미엄 럭셔리’ 및 ‘포트폴리오’ 그리고 3.0리터 V6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한 모델 등 총 6가지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 뉴 XJ는 휠 베이스 길이의 차이에 따라 스탠더드 휠 베이스(SWB), 롱 휠 베이스(LWB)의 2가지 사양으로 출시된다. 롱 휠 베이스는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레그룸을 125mm 확장시킴으로써, 한층 여유롭고 안락한 뒷좌석 공간을 제공한다.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은 510마력에 최대토크 63.8kg.m(@2,500-5,500rp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시간이 단 4.9초로 재규어 레이싱 혈통에 걸맞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직분사 5.0리터 V8은 엔진은 최대출력 385마력에 최대토크 52.6kg.m (@3,500rpm)로 제로백 가속시간 5.7초를 기록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트윈 시퀀셜 터보차저가 장착된 최신 3.0리터 디젤엔진은 최대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61.2kg.m (@2,000rpm)의 성능으로 0-100km/h 가속시간이 6.4초로 향상됐으며, 12.7km/l의 우수한 연비를 겸비해 재규어 다운 퍼포먼스와 경제성을 동시에 충족한다.

올 뉴 XJ에는 우주항공 기술에서 영감을 얻은 100% 알루미늄 차체 기술 및 리벳본딩 방식이 더욱 발전된 형태로 적용되어 경쟁 모델 대비 150kg 이상 가벼운 차량으로 탄생했다. 이 같은 핵심 기술의 진보를 통해 올 뉴 XJ는 차체 강성과 안전성을 높이면서도 월등히 뛰어난 주행 성능과 핸들링, 그리고 경제성을 동시에 실현시킨다.

올 뉴 XJ는 재규어의 첨단 기술들이 모두 탑재되어 있어 그 외형만큼이나 인상적인 주행능력을 선사한다. 올 뉴 XJ에 탑재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 (Active Differential Control), 재규어드라이브 컨트롤(JaguarDrive Control™) 등은 재규어로부터 기대할 수 있는 응답성 높고 다이내믹한 핸들링과 정교하면서도 유연한 주행 능력의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낸다.

올 뉴 XJ의 외관 디자인은 재규어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성 넘치는 디자인과 물 흐르는 듯한 부드러움과 현대적인 감각을 불어넣어, 정지해 있는 상태에서도 마치 달리고 있는 듯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다. 도로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강인한 메쉬그릴과 슬림한 헤드램프 디자인은 차체를 대담하고 당당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재규어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따르고 있다. 길게 늘어뜨린 물방울 모양의 사이드 윈도우는 완벽한 유선형 구조의 스포츠 쿠페 실루엣을 완성시킨다.

호화 요트의 럭셔리한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올 뉴 XJ 특유의 화려한 실내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도어에서부터 차의 대쉬보드 상단까지 최상급 무늬목으로 대담하게 실내 인테리어를 감싸고 있어 고급스러우며 안락한 감성디자인을 실현한다. 대비되는 색상의 이중 스티치로 장식된 폭넓은 천연가죽의 사용은 장인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마치 최고급 서재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올 뉴 XJ 디자인 컨셉의 필수적 요소인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더욱 낮고 유선형의 루프라인을 가능하게 하며, 실내 조명감 및 공간감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다.

여기에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기술들은 실내 디자인을 단순한 차량 내부가 아닌, 최첨단 생활공간에 가까운 환경으로 재창조했다. 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는 듀얼뷰 모니터는, 보조석 승객이 DVD 영화나 DMB를 시청하는 동안 운전자는 차량 기능 및 내비게이션을 확인할수 있어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확보함과 동시에 승객의 주행 중 즐거움을 배가하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또한, 기존의 아날로식 계기판을 대체한 12.3인치 고해상도 가상 계기판은 시인성을 높였으며, 여러 가지 첨단 기능들을 가상 계기판에서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올 뉴 XJ에는 세계 최고의 오디오 시스템으로 정평 나있는 바우어스&윌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전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된다.

1200W의 고출력을 자랑하는 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돌비 프로로직Ⅱ(Dolby® PrologicⅡ®)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며, 각각 2개의 서브우퍼 및 도어우퍼를 포함한 총 20개의 스피커가 최적의 위치에 장착되어 있어 실내 어디에서도 최상의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디오 스티리밍 및 전화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2.0 시스템 및 DVD, iPod, MP3 플레이어를 재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껏 높여준다.

재규어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올 뉴 XJ는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모델이다”라며, “시선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디자인,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파워풀한 주행성능 그리고 최첨단 기능들과 고급 인테리어를 갖춘 올 뉴 XJ는 국내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