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뉴모델
닛산 뉴 알티마 13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0-01-05 오전 11:06:08



한국닛산,  庚寅年 첫 수입신차  뉴 알티마(NEW ALTIMA)

2010년 경인년 벽두, 한국닛산이 뉴 알티마를 출시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 최고의 격전지인 중형 세단 시장을 둘러싼 전투의 시작을 알렸다.』

한국닛산(대표: 그렉 필립스)은 5일 닛산의 전세계적 베스트셀링 모델로 2010년 국내 시장에서 닛산의 성장을 이끌어 갈 전략차종인 다이내믹 패밀리 세단 뉴 알티마(New Altima)를 국내에 출시, 판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알티마는 1993년 6월 탄생한 이후 현재까지 세 차례에 걸친 풀 체인지업을 통해 4세대 모델로 진화한 닛산의 대표적인 글로벌 베스트셀링 차종으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310만 대 이상이 판매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 알티마는 프런트 후드 등 외부 디자인에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고 내부 인테리어를 개선, 성능과 편의장치를 강화했음에도 가격은 오히려 3백만 원 가량을 낮춰 동급 차종 대비 최고의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닛산의 그렉 필립스 대표는 『뉴 알티마는 닛산의 주력차종으로 2009년 세계적 시장조사기관인 JD파워에서 실시한 초기품질조사(IQS)에서도 중형차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그 품질이 공인된 차량』이라며 『일본 자동차의 장점으로 지적되는 안정감과 정숙함에 차세대 무단자동변속기(Xtronic CVT)가 기반이 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가미, 운전자에게 안정적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렉 필립스 대표는 또한 『뉴 알티마 출시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기대와 반응은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이라며 『지난 해 12월 초부터 한 달간 실시한 예약판매 기간 중에 500대 이상이 사전 예약될 정도』라고 말했다.

필립스 대표는 『뉴 알티마는 경쟁력 있는 가격과 함께 한국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편의사양을 기본 장착한 만큼 국내 중형 세단 세그먼트 최고 차량으로 손색이 없다』며 『2010년 한국닛산은 2,500대의 뉴 알티마 판매목표를 세우고, 닛산이 목표로 하고 있는 2009년 대비 100% 증가된 4,000대 판매목표 달성의 견인차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 알티마는 외관에 있어 앞면의 후드, 크롬그릴, 헤드램프, 범퍼는 물론 바퀴의 알루미늄 알로이 휠 디자인에도 과감한 변화를 주었음은 물론 내부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소재와 마무리를 충실히 개선했다.

동급의 수입 중형세단 차종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푸시버튼 스타트, 인텔리전트 키,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등 감성적인 편의장치를 기본사양으로 갖추고 있다. 또한 DMB, 내비게이션과 후방 카메라가 지원되는 스크린을 기본 장착하고 있으며, 아이팟 전 모델 및 현재 국내 판매중인 아이폰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팟 전용 컨트롤러와 USB 단자를 통해 각종 멀티미디어 기기도 호환이 가능하다.

뉴 알티마는 연비에 있어서도 최고수준을 자랑한다. 6단 수동모드가 지원되는 최첨단 X트로닉 무단자동변속기를 장착한 뉴 알티마 3.5 모델의 연비는 10.3km/리터, 뉴 알티마 2.5 모델의 연비는 11.6km/리터로 동급 최고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다.

뉴 알티마의 부가세를 포함한 소비자 가격은 2.5리터 엔진을 장착한 뉴 알티마 2.5가 3,390만원, 3.5리터 엔진을 장착한 뉴 알티마 3.5가 3,690만원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