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뉴모델
포드 2010년 뉴 토러스 15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09-10-19 오후 12:02:14



   포드의 새로운 대형 세단 ‘2010년 뉴 토러스’ 출시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2010년형 신형 토러스를 10월 19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토러스는 미국을 대표하는 대형 세단으로 1985년 출시 이래 650여 만 대 이상 판매되었고 북미 카 오브 더 이어(Car Of The Year) 후보로 선정되었다.

2010년 신형 토러스는 더욱 스포티한 외관과 ‘젠 스타일’로 다듬어 세련미와 함께 품격과 안락함이 느껴지는 실내가 돋보인다. 또한 고급 세단에서 볼 수 있는 첨단 옵션과 안전 장비가 대거 포함되어 있다.

2010년 신형 토러스는 날렵해진 헤드램프, 선명하게 솟아 오른 펜더, 낮아진 루프라인으로 인해 대형 세단으로는 보기 드물게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감각을 풍긴다. 포드의 얼굴인 ‘트라이 바 그릴’은 강인한 첫인상을 남기고, 보디 곳곳을 지나는 라인은 근육으로 잘 다듬어진 남성의 보디 라인을 떠오르게 한다.

신형 토러스의 실내는 스피커 커버, 컵 홀더, 센터 콘솔 보관함 등 운전자의 시선이 닿는 곳곳에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웨이브 형상의 젠(ZEN) 스타일 패턴들이 표현되어 있다. 전방 38도로 기울어져 있는 센터 스택은 포드 디자이너들이 운전자의 반복적인 동작을 연구해 얻어낸 결과로, 실내 공간을 더욱 넓히고, 운전자의 버튼 조작 또한 편하게 디자인되었다.

2010년 신형 토러스는 섀시 튜닝을 통해 롤 강성을 강화했다. 또한 스티어링 반응성을 향상시키고, 뒤쪽 서스펜션 구조를 새롭게 바꿔 승차감과 핸들링을 개선했다. 포드 고유의 동역학적 DNA는 신형 토러스에도 그대로 구현된다. 일반 모델도 고성능 버전인 SHO 수준의 온로드 주행 감각과 확신을 주는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된 3.5리터 듀라텍 V6 엔진의 최고출력은 6,250rpm에서 267ps, 최대토크는 4,500rpm에서 34.4 kg·m에 이른다. 6단 셀렉트 시프트 자동 기어는 효과적인 파워 분배와 효율적인 연료 소모를 동시에 추구한다. 또한 스티어링 휠에 시프트 컨트롤 패들이 달려 있어 보다 편하게 자동 또는 수동식으로 변속할 수 있다. 

일명 ‘테크 토러스’로 불리는 2010년 신형 토러스 리미티드 사양에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편의· 안전 기능을 갖췄다. 포드자동차의 독점적인 기술인 멀티 컨투어 시트는 운전자의 근육 피로를 덜어주도록 설계되었다. 허리와 허벅지 부분에 있는 7개의 공기 쿠션으로 시트의 곡면을 자유롭게 조절하면서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쾌적하고 안전한 여행을 가능케 한다. 이 밖에 오토하이빔 헤드램프, 마이키 제어키, 전동 블라인드, 시큐리티코드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 레인 센서 와이퍼 등 다양한 편의 장비를 갖추었다. 

또한 명품 브랜드에 납품되는 고급 가죽 시트, 19인치 크롬 휠, 웰컴 라이팅, 7가지 색상으로 실내 조명을 바꿀 수 있는 엠비언트 라이팅, 아이스 쿨 조명 계기판, 냉난방 통풍 시트,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공동 개발한 동급 유일의 음성통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SYNC, 주크박스 내장 DVD 내비게이션, 12개 스피커로 390와트의 최대출력을 내는 소니 프리미엄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옵션은 신형 토러스의 차세대 대형 세단으로서의 면모를 여지 없이 드러낸다.

자동으로 차간 거리를 유지해 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브레이크 서포트 기능이 있는 충돌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장치를 갖춘 신형 토러스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로부터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s)’로 선정되어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2010년 신형 토러스는 시선을 사로 잡는 역동적이고 세련된 스타일, 파워풀한 주행 성능, 럭셔리 세단급 첨단 장비를 갖춰 대형 세단 시장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0년 신형 토러스는 SEL 3,800만 원, 리미티드 4,40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