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모터스포츠
2008 포뮬러 원 페트로나스 말레이시안 그랑 프리 12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08-03-04 오후 7:00:21


2008 포뮬러 원 페트로나스 말레이시안 그랑 프리

2008 Formula 1 Petronas Malaysian Grand Prix


-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행사
- 쿠알라 룸푸르 인근에 위치한 모터스포츠 전용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
- GP Sale 등 쿠알라 룸푸르 시내에서 다양한 이벤트 선보여

국제 자동차 연맹 (FIA)이 주관하는 ‘2008 포뮬러 원 페트로나스 말레이시안 그랑 프리 (2008 Formula 1 Petronas Malaysian Grand Prix)’ (www.formula1.com)가 3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Kuala Lumpur) 인근에 위치한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Sepang International Circuit)에서 열린다.

배기량 2400cc와 800 마력으로 특별 제작된 레이싱카를 사용하는 F1은 유럽에서는 이미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3대 메이저 스포츠로 꼽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차 경주선수권 대회이다. 페라리, BMW, 메르세데스-벤츠, 혼다, 도요타 등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들이 출전하는 이번 2008년 시즌에는 유럽, 아시아, 북남미 지역 등 총 17 곳에서 레이스가 펼쳐진다.

모터스포츠 전용 서킷인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은 F1 이외에도 A1 그랑프리(국가 대항 포뮬러 레이싱)와 모터 GP(모터사이클 경주), 일본 GT 등 여러 가지 레이싱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1990년대 자동차 산업을 전략 산업으로 육성시키려는 마하티르 전 수상의 주도 하에 건립된 세팡 서킷은 독일 출신의 유명 레이싱 서킷 디자이너인 헤르만 틸케(Hermann Tilke)가 설계했다. 총 5,545미터 길이의 서킷은 초고속 직선주로와 타이트하고 복잡한 코너가 얽혀 있어 뛰어난 드라이빙 기술을 요하는 코스들로 이루어져 있다.

2008 포뮬러 원 페트로나스 말레이시안 그랑 프리는 호주에 이은 두 번째 F1 경기이다. 지난해 펼쳐진 결승전에서는 맥라렌-메르세데스(McLaren-Mercedes)로 소속을 바꾼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가 예선 랩타임 성적 1위를 차지한 페라리(Ferrari) 소속의 펠리페 마사(Felipe Massa)를 비롯하여 나머지 22명의 드라이버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30만여 명의 관중이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수도 쿠알라 룸푸르에서는 쿠알라 룸푸르 GP 시티 페스티벌(Kuala Lumpur GP City Festival)과 말레이시아 GP 세일(Malaysia GP Sale) 등 F1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찰 예정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