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제4회 서울트럭쇼 16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07-09-06 오전 11:12:05

                 제 4회 서울 트럭쇼  

              국내·외 트럭, 특장차 및

                 다양한 캠핑카 전시

전문 상용·특장차 전시회 제4회 서울트럭쇼가 7월 5일부터 8일까지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되었다.이번 전시회는 타타대우 상용차의 차량전시를 비롯해 국내외 트럭 및 트레일러, 탑차 또한 청소차, 건설용 차량, 광고/상업용차량, 어린이차량 등 특장차 우수기업들의 차량 및 관련 자동차 부품, 자동차 서비스 기업이 참여했다


예전에 비해 많은 상용차를 전시한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트럭, 트레일러, 탑차, 특장차, CNG 차량의 전시로 화물운전자 및 물류운송기업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를 협찬하는 타타대우 상용차는 최근 국내 시장에서 높은 판매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특장차 제조사 및 화물운전자들에 대한 집중 마케팅을 위해 초청세미나를 비롯, 기존에 선보였던 2대 차량과 신제품 1대의 중형트럭 섀시를 전시했다.
한국가스공사와 (사)한국천연가스차량협회에서는 점차 수요가 증대되는 친환경 트럭, 트랙터, 듀얼트럭 전시와 함께 화물 및 특장차 관계자를 대상으로 ‘화물차량의 천연가스화 적용기술’에 관한 전문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또한 물류운송에 필요한 탑차와 트레일러의 최신 모델을 선보인 이번 전시는 물류운송기업들의 구매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이와 관련한 물류세미나가 동시에 이루어져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참관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화물운전 자격 소지자’인 경우 전시 무료입장이 가능하여 화물 차량구입을 위한 화물 운전자들의 전시장 참관이 더욱 수월해졌다.
또한, 매년 참관객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진행되는 캠핑카 전시관도 개최되어 7월과 8월 여름휴가를 위한 캠핑 매니아를 설레이게 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한 캠핑카 수요자들의 캠핑카 및 용품 구매를 위한 참관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최신 캠핑카 전시와 다양한 캠핑용품들이 전시되었다. 여름 캠핑족들에게는 실질적 구매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상용차 및 자동차부품·서비스 시장의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관계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같은 기간 COEX 대서양 홀에서 펼쳐진 오토살롱에 비해 한산한 전시장 풍경을 연출하였다. 서울 트럭쇼를 참가한 관람객들에게는 모델 사진 찍기에 여념없는 오토살롱 전시회보다 편안하고 자세히 즐길 수 있는 전시회가 되었지만 앞으로 서울 트럭쇼의 지속적인 성과를 위해 노력해야 할 부분을 보여주고 있었다.




타타대우 상용차는 2007 서울트럭쇼에 4.5톤 극초장축 플러스 중형트럭, 17톤 단축 카고, 19.5톤 단축 카고 등 3대의 트럭을 캡섀시 형태(트럭의 프레임에 적재함이 미부착된 차량으로 주로 특장용도로 사용됨)로 출품했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선보인 4.5톤 극초장축 플러스 중형트럭은 8월중 판매할 예정으로 적재함 길이 7.5m, 폭 2.35m로 국내 최대이고 엔진 역시 240hp/82kg·m의 최고 성능으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또한 타타대우 노부스 중형트럭 극초장축 플러스는 늘어난 적재함만큼 좀 더 많은 짐과 무거운 하중에도 견딜 수 있도록 ‘ㄷ’자형 보강재를 추가한 더블 프레임을 적용했고 보강구간도 엔진 뒤에서 리어액슬 뒤까지 확대하였다. 특히 후축 추가 특장차 제작 및 법적 구조 변경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축간거리 또한 국내 최장인 5.8m로 개발하였다. 이번에 선보인 타타대우의 극초장축 플러스 중형트럭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팔레트 화물 또는 용적화물을 많이 싣는 화물차 주들의 호응과 17톤 6×4 단축 카고, 19.5톤 8×4 단축 카고는 가벼운 공차중량, 우수한 연비, 경제적인 가격으로 특장트럭 고객의 큰 관심을 끌었다.


1. 한국 디젤은 국내 최초로 국내·외 출시되어 있는 인젝터 테스터기 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대형차 전용 테스터기를 출품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한국디젤의 대형차 전용 커먼레일 인젝터 테스터기 CRS-9000은 대형 고압 펌프 안의 오일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젝터 모드도 8개(클리너 모드, 예비분사 모드, 주분사 모드, 최대분사 모드, 백리크 모드, 크랭킹 모드 등)나 지원이 가능하여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 성실기계는 금년에 개발한 파워렉스 쿨러를 출품하였다. 파워렉스 쿨러는 현장용 에어컨으로 적은 전기 소모량으로 ‘냉풍 건조 증발 사이클’을 연속적으로 반복하여 체감 온도를 크게 낮추어 주는 혁신 개념의 에어컨이다. 파워렉스 쿨러는 무더운 산업 현장에 주로 사용하는 이동식 에어컨으로 간편한 조작과 자유로운 풍향으로 약 3M 이내까지 냉풍을 도달시키며 별도의 실외기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3. 현장 정비 및 작업자들에게 인기있는 공구 메이커인 록키는 공구와 공구함 등을 선보여 트럭쇼 관련 관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트럭과 상용차뿐만 아니라 캠핑카와 캠핑 용품, 각종 공구와 정비 기기 등 다양한 산업의 전시 품목들이 전시되어 관련 업계의 사업 발전과 화물 운전자를 비롯한 물류운송 사업 관련인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관이 이루어졌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