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네트워크 > REPORT
Global Issue / BMW M Series 0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21-05-17 오후 4:44:48


M 시리즈 최강자의 등장

BMW M5 COMPETITION SPORT





고성능 라인업인 BMW M 시리즈는 넘버링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모델을 표방한다.

BMW는 가장 인기가 높은 5 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인 M5 컴페티션 스포츠(이하 M5 CS) 모델을 선보이며 BMW CS 시리즈의 저변을 넓혔다.

M5 독점 스페셜 에디션은 4명의 운전자에게 CS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BMW 관계자는 “독보적인 성능과 고급스런 외관으로 새로운 표준을 정립한다”라고 밝혔다.



BMW M5 CS는 4.4ℓ V8 엔진을 탑재하고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적용해 최고출력 635마력의 힘을 낸다.

M5 CS의 복합연비는 약 8.8~9.0km/ℓ, 탄소배출량은 NEDC 기준 253~258g/km다.

정지에서 100km/h까지 3.0초만에 도달하고, 200km/h까지 도달하는 데 10.3초면 된다.
 
최고 속도는 305km/h다.



M5 CS는 순수 후륜구동에 MxDrive 4륜구동 시스템이 더해진다.

M5 CS는 엄격한 경량 설계로 M5 컴페티션 모델 대비 약 70kg을 감량했다.

프론트·리어 액슬에는 정밀하게 조정된 베어링 스프링과 정교한 댐퍼 컨트롤 기능이 적용됐다.

20인치 크기의 피렐리 타이어는 M5 CS를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M5 CS에 탑승하는 사람은 운전석, 보조석, 2열 좌석 등 4명 모두가 드라이빙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앞좌석은 검은색 메리노 가죽 커버가 적용됐고 무겔로 레드 컬러의 스티치로 포인트를 더했다.

앞좌석 시트의 일체형 헤드레스트에는 M5 로고가 더해지고, 뉘르부르크링 서킷의 윤곽이 표시된다.

알칸타라 스타일의 운전대 중앙에는 붉은 바탕의 레이싱 카 디자인의 센터 마커가 배치된다.



패들쉬프트는 카본 파이버로, 운전대의 휠스포크는 블랙 크롬으로 마감됐다.

센터 콘솔의 고정 경량 커버는 암레스트를 개방 리드로 대체했고, 메리노 가죽과 레드 스티치는 버킷 시트의 디자인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M5 CS의 레이저 헤드라이트는 L자형 라이트 튜브가 GT 레이싱 모델을 떠올리게 한다.


 
보닛,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뷰미러, 리어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엔진룸 커버, 흡기 소음기 등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일부 요소는 외부에 노출된 탄소섬유가 특징이다.

표준 사양에는 4개의 테일파이프가 장착된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장착되고, 캘리퍼는 붉은색이나 금색으로 도장된다.



새로운 BMW M5 CS는 올해 봄 독일을 기반으로 유럽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예상 출시 가격은 18만 400유로(한화 약 2억 4,300만 원)부터 시작된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