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네트워크 > REPORT
Global Issue / B 세그먼트 생태계 파괴종 0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21-05-17 오후 4:40:23


소형 SUV 라인을 접수하러 왔다

2021 RENAULT KIGER




르노가 콤팩트 SUV 모델 카이거를 자동차 업계에서 중국 다음으로 거대한 시장으로 손꼽히는 인도에 출시했다.

기존 르노의 세련된 디자인 대신 독특하고 강인한 외모로 무장한 카이거는 인도 시장을 점령한 뒤 전 세계 시장으로 자신의 영역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르노가 소형 SUV 카이거를 인도 시장에 출시했다.



카이거는 지난 2020년 11월 공개된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르노와 인도의 디자인 센터가 공동 개발한 B-세그먼트 SUV 모델이다.

이 차량은 콤팩트한 차체 크기로 인해 도심형 SUV로 분류되며 현대 베뉴, 기아 쏘넷, 닛산 매그나이트 등과 경쟁하게 된다.



차대는 소형 SUV에 장착되는 르노 CMF-A+ 플랫폼이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1.0ℓ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터보 엔진과 CVT 미션, 자연흡기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 조합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터보 엔진은 100마력의 최고출력과 16.3kg·m의 최대토크를, 자연흡기 엔진은 72마력의 최고출력과 9.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외관은 인도 시장의 니즈에 맞춰 르노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 대신 역동적이고 강인해 보이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여기에 2단 풀 LED 헤드램프와 알파벳 C를 형상화한 르노 특유의 테일램프를 적용했다.

제원은 전장 3,991mm, 전고 1,600mm, 전폭 1,750mm다. 타이어에는 19인치 휠이 장착돼 210mm의 지상고를 달성했다.

실내는 블루투스, WI-FI 연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8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된다.



여기에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멀티 센스 기능, Arkamys Auditorium 3D 오디오 시스템, 속도 카메라와 후방 시야 카메라가 지원된다. 탑승 가능 인원은 5명이다.

르노 인디아 CEO 벤카트람 마밀라필레는 “카이거 출시에 앞서 르노는 이미 인도 시장에 더스터, 크위드, 트라이버 등을 출시해 점유율을 끌어올린 바가 있다”며,



“카이거는 인도에서 높은 인기를 보이는 B-세그먼트 시장에서 르노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카이거는 인도 시장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타 시장에도 카이거 출시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국내 도입 계획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현재 국내 시장 출시 계획은 전혀 없다”라고 밝혔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