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자동차뉴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주관 ‘2023 지속가능성 어워드 골든 스타’ 0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23-11-13 오전 11:14:13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주관

‘2023 지속가능성 어워드 골든 스타’ 수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마티아스 바이틀)는 지난 10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된 주한유럽상공회의소주관 ‘2023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에서 가장 뛰어난 ESG활동과 지속가능성 정책을 펼친 기업에 제공되는 ‘골든스타(Golden Stars)’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게오르크 빌프리트 슈미트 주한독일대사,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 등 여러 기업 및 정부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활동해 온 여러 유럽 및 한국 기업들의 노력을 알리고, 앞으로 더 많은 회사들이 그 의미에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지난해 처음 시작돼 올해로 두 번째로 진행됐다.

주한유럽상공회의소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 혁신, 투자, 효과 등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ESG, CO2 감소, 기업 규모 등에 따라 ‘그린 스텝’, ‘블루 호라이즌’, ‘골든 스타’ 등 3개 부문에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및 내부 임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실천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국내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및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한 점이 주목받았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독일 본사의 지속가능 전략인 ‘엠비션 2039’를 국내에서도 이어 나가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및 관계사 그리고 11개 공식 딜러사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를 구성해 더욱 건강한 환경과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섯 가지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홍보부 이은정 상무는 수상소감으로 “탄소중립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펼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노력들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해당사자들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공유하고, 국내 사회와 미래에 기여하는 활동들을 더욱 열심히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