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페라리
'
 
 
 
HOME > 뉴스 > 시승기
LEXUS NX200t 2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5-09-23 오후 3:14:46


렉서스 최초의 터보를 어필하라

LEXUS NX200t



지난 3월 시승회(2015년 4월호)를 통해 만났던 NX200t는 렉서스 최초의 2.0ℓ 터보 모델이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다운사이징’이라는 전 세계적 화두에 렉서스가 던진 첫 대답이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 대답은 디자인, 동력성능, 정숙성 등 어느 곳 하나 흠잡기 어려운 뛰어난 모습을 갖추며, 렉서스의 ‘NX’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그러나 지난 3월 출시 이후 현재(5월 31일 기준)까지 NX200t는 불과 82대만이 판매되며, 렉서스 브랜드 내에서조차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가 궁금해 NX200t를 다시 만났다

NX200t를 4개월여 만에 마주하자, 과거 보았던 ‘완벽한 그녀에게 딱 한 가지 없는 것’이란 영화가 떠올랐다. 외모, 능력 그 어느 것 하나 모자랄 것 없는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찾는다는 내용의 영화였는데, 소위 흠잡을 데 없는 스펙을 지닌 NX200t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 높아져가는 디자인 만족도
최근 출시하는 렉서스의 차량마다 적용된 전면부의 크고 거대한 스핀들 그릴은 시간이 지날수록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게는 렉서스가 중후함이 아닌 강렬함으로 각인될 수 있는 1등 공신 역할을 톡톡히 한다. 또한, 근육질의 건강미 넘치는 사람처럼 울퉁불퉁한 바디는 시승 당일 유달리 내리쬐던 여름 햇볕을 온 몸에 머금으며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냈다.

특히 도로 위에서 NX200t는 다른 어떤 차종을 압도하는 존재감으로 지나가는 곳마다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

인테리어 역시 운전석부터 보조석, 2열 시트까지 어느 곳에서든 럭셔리 콤팩트 SUV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고, 손이 닿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죽 소재를 꼼꼼하게 적용해 젊은 감각 속에서도 렉서스다운 면모를 그대로 풍겼다.

거기에 180cm 성인이 앉아도 헤드룸이나 레그룸 모두 넉넉하고, 트렁크에는 유모차를 세워서 넣을 수 있을 정도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대다수 사람들이 콤팩트 SUV에서 얻고자 하는 작지만 당당한 디자인, 넉넉한 내부 공간성, 고급스러움 등 모든 것을 갖춘 셈이다.

◆ 터보는 역시 터보
2.0ℓ터보인데 디젤이 아닌 가솔린 엔진을 SUV에 장착한 것이 문제였을까? 사실 콤팩트 SUV 차종에서 가솔린 엔진을 찾아보기란 어렵고, 경쟁 모델을 어느 것이라고 단정 짓기는 더욱 어렵다.



배기량, 연료, 가격 등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먼저 시승을 통해 살펴보면,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을 발휘하는 NX200t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7.1초로 어떤 기준에서 경쟁 모델을 들이밀든 간에 월등히 앞서거나 밀리지 않는 스펙이다.

에코, 노멀, 스포츠 3가지 주행 모드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어떤 모드에서도 가속감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받을 수 없었다. 게다가 가솔린과 렉서스라는 조합에서 알 수 있듯이 SUV지만, 주행 중에도 실내 정숙성은 중형 세단보다도 뛰어났고, 전용 퍼포먼스 댐퍼(F 스포트 트림)가 달린 덕분에 노면 충격도 잘 걸러냈다.
 
아울러 오프로드를 달릴 수는 없지만, 뒷바퀴로 마력을 분배함으로써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차체 제어가 가능한 사륜구동이다.

◆ 몸집은 콤팩트한데 가격은...
디자인과 주행 성능, 안정성까지 모두 갖춘 NX200t는 디젤 엔진에 비해 연비 면에서 아쉬운 게 사실이다. 실제 복합연비가 9.5km/ℓ로 표기되어 있지만, 시승 후 확인한 트립 연비는 8km/ℓ대에 머물렀다.

그런데 이 연비 때문에 NX200t가 판매량에서 부진을 겪고 있다는 것은 아닐 것이다. 더 큰 문제는 도로에서 눈에 뛰는 NX200t를 본 사람들이 5,480만 원(수프림 기본형)에서 6,180만 원(이그제큐티브 고급형)에 달하는 가격을 확인한 순간이다.



이렇게 좋은 스펙을 갖췄는데 가격을 따질 셈이냐는 생각이라면, 콤팩트 SUV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제대로 파악 못한 것이다. 오프로드까지는 생각 없지만, SUV의 넉넉한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콤팩트 SUV는 등장했다.

NX200t에 비해 스포티지 터보 같은 훨씬 저렴한 모델이 꽤 많다. 반대로 성능 면에서 비슷하지만 비싼 모델도 많은데, NX200t가 훨씬 저렴한데 성능은 비슷하다고 말하기엔 국내에 형성된 유럽 수입차들의 인지도가 너무 높다.
 
결국 렉서스가 그 시장에서 NX200t만의 장점을 어필하고자 한다면, 말 그대로 자주 경험하게 해야 한다.
렉서스니까 이 정도 가격은 당연하다는 인식을 만들지 못한다면, NX200t의 앞날은 쉽지만은 않아 보인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