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페라리
'
 
 
 
HOME > 뉴스 > 시승기
[시승회]렉서스 NX200t 1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5-04-16 오후 2:36:18

 

심장을 뛰게 할 강렬한 렉서스

LEXUS NX200t



렉서스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하이브리드 NX300h에 이은 NX의 퍼포먼스 모델 렉서스 NX200t가 지난 3월 3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NX200t는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이 지난 2월 26일 발표한 ‘하이브리드와 와쿠도키(두근두근)’ 제품전략의 일환으로 세 종류 트림이 출시됐다. 지난 3월 4일 서울 잠실에서 여주까지 왕복 150km 시승을 통해 NX200t의 퍼포먼스를 체험했다.

◆ 스핀들 그릴의 존재감
이제 렉서스를 떠올리면 어떤 것보다 먼저 떠오르는 상징물은 한 번 보면 잊기 힘든 전면부의 거대한 스핀들 그릴이 됐다. 렉서스의 스핀들 그릴은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렉서스는 이제 다시는 볼 수 없는 것이냐는 볼멘소리도 심심찮게 들려오게 만들었다.

특히 NX200t F SPORT 트림에만 적용된 메쉬타입의 스핀들 그릴은 렉서스가 전달하고자 하는 ‘강렬함’을 가장 강렬하게 전달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나도 극명한 호불호가 사그라들지는 미지수다. 그러나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이 내세운 ‘와쿠도키(두근두근)’하게 만드는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각오가 어떤 의미로든 통한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스핀들 그릴이 워낙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NX200t는 울퉁불퉁한 근육질 바디는 물론, 로우빔과 하이빔을 하나의 유닛으로 구성한 3 Lens full LED 헤드램프와 독립된 화살촉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렉서스의 고급스러움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 덕분에 NX200t의 전체적인 형상은 기존 렉서스 디자인에 만족했던 고객에게는 조금 무리스럽게 느껴질지 몰라도, 렉서스가 타겟으로 삼고 있는 젊은 고객들에게는 꽤 만족스럽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가치
인테리어는 렉서스 관계자가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 칭찬이 특히 많았다”고 밝힌 대로 굳이 흠잡을 곳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시트의 고급스러운 질감은 주행이 끝나 자리를 떠날 때까지 안락하게 몸을 잡아주고, 스티어링 휠은 물론, 운전석에서 손이 닿는 곳마다 세심하게 적용된 가죽 소재나 시마모쿠 목재를 활용한 렉서스 고유의 우드트림은 럭셔리 브랜드로서 손색이 없다.

거기에 스마트폰처럼 손가락으로 조작하는 첨단 터치패드식 차세대 리모트 터치 컨트롤러와 무선 휴대폰 충전시스템이 렉서스 최초로 적용됐을 정도로 기능적인 편의성도 충분히 갖췄다.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성을 확보하는데 성공한 NX200t는 969mm에 달하는 1열과 2열 사이 공간이 180cm 성인이 앉기에 넉넉한 뒷좌석을 만들어냈고, 60:40으로 분할 폴딩까지 가능해 일상에서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상황과 용도에 맞게 대응할 수 있다.

동급 최강으로서의 면모


NX200t가 동급 최강의 퍼포먼스와 가속성능, 스포츠 드라이빙을 구현했다고 자부하는 데는 렉서스가 새롭게 개발한 2.0ℓ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과 다이나믹 토크 컨트롤 AWD 시스템 덕분이다.

수냉식 실린더 헤드에 하나로 결합된 일체형 배기매니폴드와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의 조합은 렉서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로, 터보랙을 없애 낮은 rpm에서 높은 rpm까지 지속적인 가속력을 내준다.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으로 최대토크가 1,650~4,000rpm에서 폭넓게 발휘된다. 실제 부드러운 발진감을 느끼며 출발한 시승 구간 동안 한적한 도로 위에서 거침없이 액셀러레이터를 밟아 보니 시속 180km/h까지 속도 영역을 가리지 않고, 안정적인 가속감을 느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고속 주행시 차체의 안정감과 더불어 코너링에서는 운전자가 의도하는 대로 섬세한 움직임까지 보여줬다.

무엇보다 시승 중 감탄스러웠던 점은 고속에서도 유지되는 정숙함이었다. 뛰어난 풍절음 차단 능력은 물론, 동승자와 대화를 이어나가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였다. 시승을 마친 뒤 트립연비는 8.9km/ℓ로 복합연비 9.5km/ℓ에 근접한 수치가 나왔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