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페라리
'
 
 
 
HOME > 뉴스 > 시승기
악스트로 0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4-09-23 오후 4:32:24

 

글로벌 트럭의 선두 주자

Actros Blue Efficiency



자동차 연비효율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 어디라 할 것 없이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 128년간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의 선구자 역할을 맡아온 다임러 트럭 코리아(Daimler Trucks Korea) 역시 향상된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앞세우며 블루 이피션시(Blue Efficiency) 컨셉을 적용한 프리미엄 대형 트랙터 악트로스(Actros) 6x2 2641 LS를 국내에 출시했다. 지난 7월 28일 인천 송도에서 그 모습을 확인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이하 다임러)는 지난 7월 28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프리미엄 대형 트랙터 악트로스의 소개 및 시승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시승회의 주인공인 악트로스 6x2 2641 LS 모델의 탄생을 축하하려는 듯 악트로스 중 최상위급 모델인 600마력 블랙라이너(6x2 2660LS), 550마력 메가스페이스(6x2 2655LS), 550마력 티퍼(8x4 3855K), 다목적 프리미엄 밴 스프린터(Sprinter) 등 여러 모델이 뜨거운 태양 아래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을 지나 다임러에서 마련한 내부 행사장으로 들어서니 정중앙에 놓인 스크린의 메르세데스-벤츠 엠블럼과 함께 떠 있는 슬로건이 대번에 눈에 들어온다. ‘Mercedes-Benz, Trucks you can trust’

다임러에서 내건 ‘당신이 믿을 수 있는 트럭’이라는 슬로건에 대해 라이너 게르트너 다임러 트럭 코리아 사장은 “자동차 자체가 일터이자 생계수단인 상용차 오너들을 위해 연료 효율성과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차를 만들겠다는 각오이자 포부”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연비효율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고, 그런 추세 속에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40톤 트럭”으로 기네스 북(Guinness Book of World Records)에도 공식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악트로스가 상용차 시장의 리더로서 이끌고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악트로스는 1996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75만대 이상 판매됐고, 지난해 국내에서는 800여대 가량 판매되며 가장 성공적인 글로벌 대형트럭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 연비 효율과 간편한 유지보수에 중점
이번에 선보인 악트로스 블루 이피션시는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aerodynamic optimization packages), 최적화된 파워 트레인, V6 BlueTec 엔진 등 첨단 기술로 연료 효율성을 최대화했다고 한다.

기존의 썬바이저(sun visors) 대신 썬필터가 적용된 전면 유리를 장착하여 에어컨이나 히터 이용 시 기존에 비해 유리해졌고, 자동차 법규상 의무적으로 장착해야 하는 외부 거울을 제거하고 전·후방 카메라를 부착함으로써 공기 저항을 감소시켰다. 게다가 루프탑에 설치됐던 에어혼(air horns)은 내장형으로 교체하고, 구름 저항(rolling resistance)이 최소화된 295/80 R22.5 에코 타이어(Eco tires)도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다.

또한, 악트로스 블루 이피션시에 탑재된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디젤 V6 BlueTec 엔진은 효율적이고 깨끗한 연소를 위해 엔진 분사 압력을 2,200 bar까지 높였고, 마찰 저항을 줄이기 위한 다이렉트 드라이브 타입의 12단 자동 변속기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2(MPS2)가 장착됐다.

MPS2는 메누버링 모드(Maneuvering Mode), 로킹 모드(Rocking Mode), 파워 모드(Power Mode), 에코롤 모드(EcoRoll Mode), 오버런 모드(Overrun Mode) 총 다섯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악트로스 오너에게 승차감과 안전성 및 경제성을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최정식 다임러 트럭 코리아 이사는 “열악한 트럭 운전자의 소득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가격은 이전 모델에서 인상 없이 여러 가지 옵션들만 추가했다”며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연비 효율과 유지보수가 간편한 트랙터인 악트로스로 운전자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 다임러만을 위한, 다임러만의 A/S
이날 다임러가 내세운 ‘당신이 믿을 수 있는 트럭’의 또 한 가지 핵심적인 사안은 바로 A/S였다. 다임러는 전국에 전용 서비스센터 5개(인천, 제천, 포항, 양산, 광주)와 협력 서비스센터 9개(곤지암, 인천, 대전, 서산, 광양, 함안, 제주, 연천, 전주)를 운영하며 독일 본사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전문 테크니션들이 상주하고 있다.


다임러 트럭 오너들이 최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국 어디든 365일 24시간 출동하는 긴급 출동 서비스는 물론, 서비스센터 방문이 쉽지 않은 트럭 운전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객을 직접 찾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진단기로 차량 내외부 기본 항목 및 주요 10개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다임러는 자사 고객들에게 순정부품과 함께 친환경 순정르만부품(Genuine ReMan Parts)을 제공하여 보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부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순정르만부품은 차량으로부터 회수된 코어부품을 독일 본사의 엄격한 공정에 따라 재제조한 부품으로, 순정부품과 동일한 품질과 보증 혜택이 제공된다.

다임러 고객은 코어부품을 공식 서비스센터에 반납함으로써 일반순정부품보다 최대 26%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부품 외관에 부착된 홀로그램 패키지는 ISO 9000 인증 획득 제품임을 보증하고, 일반순정부품과 동일하게 12개월 동안 보장 받게 된다. 특히 재제조 공정을 통해 에너지와 원자재의 사용을 8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어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뛰어난 성능과 가치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드러냈다.

아울러 소모성 부품과 부품 교환 공임 및 주요 항목에 대한 정기 점검을 실시하는 컴팩트플러스(CompactPlus)는 차량 운행에 반드시 필요한 유지보수 점검 서비스와 17개 필수 소모품 및 엔진, 미션, 차축 등 주요 어셈블리의 오일 교환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임러 고객은 다임러의 공인된 정비 지침을 준수한 엔지니어에게 계약기간 내 추가 비용 없이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부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