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모터스포츠
금호타이어, 엑스타 슈퍼챌린지 후원 12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4-03-13 오전 9:28:59





아마추어 레이서에 도전하세요!

금호타이어, 엑스타 슈퍼챌린지 후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김창규)가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의 타이틀 스폰서이자 공식타이어로 나서며 국내 모터스포츠 활동을 강화한다.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슈퍼레이스가 주관하는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자가 차량으로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현재 운영중인 국내 아마추어대회 시리즈 유일하게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을 받았다. 오는 3월 30일을 시작으로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인제스피디움, 태백레이싱파크 등 국내 3개 서킷에서 총 7번의 경기가 펼쳐진다. BMW, 포르쉐, MINI, 폭스바겐, GDI(현대•기아), JDM(도요타, 혼다, 닛산) 등 6개 클래스로 진행되며 총 100대 이상의 차량이 참가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와 슈퍼레이스 측은 12일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시리즈 후원 조인식'을 열고 향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징적인 레이싱 대회를 열고, 기술력을 입증할 예정이다.

추후 참가선수의 편의를 위한 무료 차량정비 서비스, 국내 최정상급 드라이버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이벤트를 제공하고, 타임어택(예상한 랩타임을 실제 경기에서 가장 근접하게 기록한 사람이 우승하는 방식)에만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주행조건을 갖춘 프리미엄 레이싱 대회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호타이어는 이번 대회 개최와 더불어 출시한 ‘엑스타 V720’을 오피셜 타이어로 지정했다. 엑스타 V720은 초고성능(UHP) 타이어 '엑스타(ECSTA)' 라인의 신제품으로 서킷에서의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포뮬러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엑스타 V720은 고속 주행 시 뛰어난 내구력과 조종안정성, 핸들링 성능을 갖췄으며, 3D방열 딤플기술을 통해 열 발산 능력을 강화한 제품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서킷 주행에 특화된 인-아웃 패턴과 사이드월의 체커기 이미지를 반영하여 역동성을 표현했다.

주경태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그동안 세계 정상급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 후원 및 공식 타이어로 활약해온 노하우를 십분 활용할 기회"라며, "국내 트랙에서 레이싱을 즐기는 인구가 매년 급속도로 늘어나고 참여형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만큼 안전하고 공신력 있는 대회 개최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제품 성능을 확인하고 시장에서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7년 국내 업계 최초로 F1 경주용 타이어 시제품을 개발한 금호타이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F1용 레이싱 타이어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F1 전단계인 Auto GP(Auto Grand Prix World Series), 마스터즈 F3, 독일 VLN 시리즈(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중국 CTCC, CJ 슈퍼레이스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이어 업체로 활약하며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