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모터스포츠
KARA 공인 ‘금호 엑스타 드래그 레이스 챔피언십’ 후원 12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2-04-18 오전 11:39:14




KARA 공인 ‘금호 엑스타 드래그 레이스 챔피언십’ 후원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한국자동차경주협회(이하 KARA)가 국내 유일하게 공인한 ‘금호 엑스타 드래그 레이스 챔피언십’을 공식 후원한다.

드래그 레이스(Drag Race)란 정지 상태에서 두 대의 차량이 400m의 직선 구간을 최단 시간에 도달해 승부를 결정짓는 단거리 경주로 흔히 육상의 100m 달리기와 비교되는 초단거리 기록경쟁 레이스다. 이 경기는 짧은 시간에 승부가 갈리며, 보통 시속 400km가 넘게 나오는 무한 스피드 경쟁이다.

드래그 레이스는 1948년 최초로 미국의 캘리포니아에서 열렸으며, 60년대부터 ‘자동차 번개경주’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다. 드래그 레이스의 본고장 미국에서 열리는 NHRA(National Hot Rod Association) 시리즈가 가장 대표적이며, 국내에서는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대회들이 꾸준히 개최되어 왔다.

 ‘금호 엑스타 드래그 레이스’는 ‘탑드래그 레이스(프로모터)’가 주최하는 경기로, 강원도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오는 5월 20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번의 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며, 기존의 여타 드래그 레이스 대회와는 달리 체계적인 규정과 참가 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이번 대회는 프로전, T600, T300, TT 그리고 팀대항전의 총 5개 클래스가 운영되며, T300과 TT, 팀대항전 클래스에서는 공식타이어인 금호타이어 엑스타 XS 제품을 사용하게 된다. 엑스타 드래그 레이스는 KARA가 공인한 첫 공식 드래그 레이스로서 안전 관련 규정을 강화하고, 토너먼트 방식의 배틀레이스와 야간 레이스 등 참가자 및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