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뉴모델
한국토요타자동차 프리우스 PHV 4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2-01-26 오후 5:15:44




비 61.0km/ℓ…전력소비율 8.74km/kWh

‘에코-카’ 선두주자 프리우스 PHV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드를 결합해 세계 최강 연비효율을 확보한 차세대 친환경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신형 프리우스 PHV’는 연구개발을 위한 테스트 드라이브 및 공공기관 및 법인 대상 등 특수목적을 지닌 이전 프리우스 PHV에 비해 본격적인 고객판매 및 보급을 위한 양산형 최초의 모델이다.

신형 프리우스 PHV는 전기를 이용한 차량을 조기에 본격적으로 보급하겠다는 목적으로 압도적인 연비와 친환경성능, 높은 상품성, 손쉬운 사용, 무선 인터넷 네트워크를 활용한 첨단 기능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향후 기존 자동차의 영역을 넘어선 새로운 모빌리티 사회를 개척하는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도요타측은 설명했다.

특히 고용량, 고출력의 신형 리튬이온 전지를 탑재, 충전상태에서 순수 전기자동차(EV)로서 주행하는 EV주행거리는 26.4km, EV와 하이브리드(HV) 기능을 합친 PHV 연비는 61.0km/ℓ를 실현하고(일본 국내JC08모드 기준), 전력소비율은 8.74km/kWh를 달성했다.

또한 신형 프리우스 PHV에는 사람과 차량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새로운 ‘PHV 드라이브 서포트’를 전 차량에 표준 설정했다. 이는 스마트폰을 통해 전지의 잔량이나 충전장치의 설치장소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3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신형 프리우스 PHV는 EV와 HV의 2가지 특성을 활용해 친환경성능과 주행성능을 동시에 한 차원 높게 끌어올렸다. 통근, 쇼핑 등의 일상생활의 근거리에서는 EV모드로서 모터로만 주행하고, 휴일의 원거리 외출 등의 중거리나 장거리에서는 EV모드가 끝나도 자동적으로 HV모드로 전환되어 전지의 잔량에 개의치 않은 주행이 가능, 본격적인 전기를 이용한 자동차의 보급에 실질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