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뉴모델
힘과 연비 동시 만족…MINI 디젤 출시 1
등록자 지선영 기자 작성일자 2012-01-13 오전 10:48:16

힘과 연비 동시 만족…MINI 디젤 출시

MINI 최초 2.0ℓ 디젤 엔진 장착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MINI 최초 디젤 모델인 ‘MINI 디젤’을 출시했다. MINI 디젤은 MINI 브랜드 최초로 BMW 모델에도 적용된 2.0ℓ 디젤 엔진을 장착해 연료효율성과 강력한 파워를 모두 만족시키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줄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는 MINI 쿠퍼 D, MINI 쿠퍼 SD 두 가지 모델을 출시했다.

MINI 디젤에 장착된 2.0ℓ 디젤 엔진은 BMW 320d, 520d 등 BMW의 디젤모델에도 장착된 것으로 차세대 커먼레일 연료 직분사 방식, 가변식 터보차저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MINI만의 혁신적인 ‘MINIMALISM’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성능과 높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MINIMALISM’기술은 MINI만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과 느낌은 간직하면서도 차체 경량화 기술 등을 통한 에너지 효율 증대, 지구 환경을 위해 유해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스마트한 기술이다. 이를 통해, 고성능 모델인 MINI 쿠퍼 SD의 경우 최고출력은 143마력, 최대 토크 31.1kg∙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의 속력을 내는데 걸리는 시간은 8.4초에 불과해 뛰어난 가속력을 보인다.

또한 135g/km의 CO2 배출량, 19.9Km/l의 정부공인 표준연비로 최상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실현했다. MINI 쿠퍼 D는 최고출력 112마력, 최대 토크 27.5kg∙m를 발휘하며, 제로백은 10.1초에 불과하다. CO2 배출량은 131g/km, 정부공인 표준연비는 20.5km/ℓ로 하이브리드카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달성했다. 특히 이 연비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2.0ℓ 디젤엔진 장착 차량 중 가장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MINI 디젤은 배기가스를 가능한 깨끗하게 하기 위해 디젤 미립자와 산화 촉매 변환기를 갖추고 있어 필터 청소를 위한 추가 연료 분사를 방지했다. 진동이 적고 조화로운 소리를 내는 4기통 엔진 덕분에 승차감이 높아져 MINI 특유의 ‘고카트(Go-Kart)’ 느낌의 드라이빙 성능에 안정감까지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전면 에이프런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후드의 공기 스쿠프를 적용해 엔진의 열을 빨리 식혀 최적화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후면 에이프런 중앙에 트윈 테일파이프가 자리하고 있으며, 루프에 스포일러를 장착해 보다 날렵하고 강인한 인상을 심어준다.

이외에도 후면에 ‘D’이니셜을 표기해 MINI 디젤만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이와 더불어 MINI는 스페셜 에디션(SE)을 함께 선보인다. 이 모델은 MINI 고유의 독창적인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보다 심플한 사양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고객들과 만나게 된다. MINI 쿠퍼 D SE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3290만원, MINI 쿠퍼 D는 3830만원, MINI 쿠퍼 SD는 4160만원(VAT 포함)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