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모터스포츠
한국타이어, 일본 수퍼 GT 5전에서 우승 13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09-07-27 오후 12:46:24




             한국타이어, 일본 수퍼 GT 5전에서 우승 쾌거

- 4월 스즈카 전에 이어 2번째 출전한 경기에서 또다시 우승 차지함으로써
   2전 참가하여 2전 전승 달성하는 진기록 세워
- 중국 최대 서킷 대회 CTCC 3라운드에서도 2.0 2위, 1.6 2위로 좋은 성적 거둬

 

국내 1위,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인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가 후원하는 레이싱팀이 26일에 일본과 중국에서 열린 자동차 레이스 경기에서 각각 우승과 2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26일에 일본에서 열린 수퍼GT 결승에서 한국타이어 제품을 장착한 ‘한국 포르쉐 팀’이 우승을 차지한데 이어, 같은 날 중국에서 열린 CTCC대회에서 ‘한국타이어 루팡 레이싱팀’이 2,000CC 클래스에서 2위, ‘한국타이어 기아 레이싱팀’이 1,600cc 클래스에서 2위를 달성하며, 한국타이어 기술력의 우수성을 또 한번 과시했다.

키노시타와 카게야마 등 2명의 드라이버가 이끄는 ‘한국 포르쉐 팀’은 7월 26일 일본 미야기현에 위치한 수고(SUGO) 서킷에서 열린 일본 수퍼GT300 제5전 결승 경기에서 총 21개의 출전 팀 중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4월 스즈카 전에 이어 2번째 출전한 이번 경기에서 또다시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2전 참가하여 2전 전승을 달성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또한, 4월 스즈카전 승리로 한국타이어의 DRY 타이어의 우수성을 입증했다면, 이번 경기에서는 WET 타이어로 다시 우승함으로써 빗길 드라이빙 성능의 우수성을 대외에 과시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 포르쉐 팀’은 예선 경기 1위, 수퍼랩 2위를 기록했으며, 결승 경기에서도 초반부터 경쟁자를 압도하는 경기내용을 보였다. 수퍼랩은 1차 예선 10위 이내 팀만 재대결을 펼치는 특별 예선전으로 이 결과를 갖고 결승전 출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특히 결승전에서는 시합개시 후 30% 경과시점에 갑작스러운 폭우가 쏟아져, 시합도중 WET 타이어로 교체하여 경기에 임하게 되었으며, 한국타이어는 각종 테스트결과를 통해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아온 한국타이어의 WET 성능을 과시하며 경쟁자들을 압도해 결국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날 시상대에서 샴페인을 터뜨린 주전 드라이버 키노시타는 "스즈카 전에 이어 금년 2번째 우승을 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시합 도중에 비가 내려 전략상 큰 어려움이 있었으나, 우수한 성능의 한국타이어 덕분에 우승을 할 수 있었다. 좋은 타이어 개발에 끊임없이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한국타이어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또한, 26일에 중국 상해 F1 서킷에서 열린 중국 최대 서킷 대회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China Touring Car Championship, CTCC)’ 3라운드에서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한국타이어 루팡(Hankook Tire Lufang) 레이싱팀’이 2,000cc 클래스에서 2위, ‘한국타이어 기아(Hankook Tire Kia)팀이 1,600cc 클래스에서 2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타이어 루팡 레이싱팀’의 드라이버 루간은 대회 직후 밝힌 소감에서 “올해 처음 출전한 CTCC대회의 2,000cc Class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한국타이어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올해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당사 후원팀이 또 한번 일본과 중국의 대표적인 레이스 경기에서 잇달아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한국타이어의 뛰어난 기술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수 년 동안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꾸준히 확대해왔다. 한국타이어는 이미 한국의 CJ수퍼 레이스, 중국 서킷 챔피언십과 중국 랠리 챔피언십, 독일 내구 레이스 시리즈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아왔으며, 올해 처음 출전한 유럽 르망 시리즈 1차전 GT2클래스에서 3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적극적인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꾸준히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수퍼 GT
수퍼 GT는 일본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로 경기당 5만 명의 관객이 참관하는 최대 규모의 대회이며, 특유의 화려함과 최다 차종, 최다 타이어메이커 경쟁을 자랑하는 세계적 대회로 유럽의 FIA GT, 독일의 DTM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특히 GT300 경기는 타이어의 성능이 경주의 승부에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타이어 메이커간의 경쟁이 치열한 경기로도 유명하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