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볼로냐/엔진정비 및 관련시스템 8
등록자 장원조 작성일자 2009-06-08 오후 5:52:51

 



명품 자동차 정비기기의 향연4

2009 Autopromotecin   in Bologna, Italy



Part Ⅶ. Engine overhaul equipment






























엔진 정비에서는 커먼레일 엔진 관련 시스템과 장비가 전시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CARBON ZAPP이었다. 델파이는 커먼레일 관련 부품과 함께 진단장비까지 전시했다. 이 전시관에서는 한국 업체를 두 곳이나 볼 수 있었는데 지오토와 하나테크가 바로 그것이다.

자동차용 정비기기 제조회사 지오토는 정비사의 눈에 맞춘 자동차용 진단기기를 개발해 정비사가 고객에게 최적의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다. 트랜스미션을 탈거하지 않아도 솔레노이드 밸브의 고장진단을 할 수 있는 인젝터&솔레노이드밸브 세척기, 자동차의 모든 신호를 포착해 전자제어 고장을 신속하게 진단하며 단선, 단락은 물론 접촉량까지 포착할 수 있는 디지털 펄스테스터 터미네이터 등을 포함, 지오토만의 간편하면서도 정확한 측정을 가능케 하는 제품은 참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국내 최초의 스캐너 제조업체인 하나테크는 1989년 현대차를 시작으로 20여 년간 국내·외의 마커를 연구 개발해왔다. 전 세계 차량을 스캔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ULTRASCAN P1, 배터리를 장착한 ULTRASCAN PRO, 자동차 진단기능의 역할을 수행하는 MULTISCAN P1, OSCILLOSCOPE의 기능을 수행하는 ULTRASCOPE 그리고 차체의 누수를 찾는 LEAK DETECTOR 등 하나테크는 5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는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기회를 가졌다.




Part Ⅷ. Fuelling·New motorizations·New Energies
































우리나라와 인식이 전혀 다른 것 중 하나는 케미컬이었다. 엔진의 예방정비를 위한 케미컬에서부터 외장 관리를 위한 제품까지 대거 참여했는데 그 중 눈에 띄는 곳은 리퀴몰리였다. 16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자동차용 케미컬 전문브랜드 리퀴몰리는 벤츠, BMW, 폭스바겐, 포르쉐, 아우디, 볼보, 크라이슬러, 오펠, 포드, 스카니아 등 많은 자동차 제작사의 테스트 인증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언더보디 방음방청제를 비롯한 다양한 화학 정비 용품을 선보였는데 TUV(독일기술감사협회), DEKRA(독일자동차공업협회) 테스트 인증을 받은 엔진오일, 미션오일, 오일 첨가제, 연료 첨가제, 유지. 보수제, 내외장 관리제, 선박용 케미컬, 모터사이클용 케미컬 등을 주요 제품으로 꼽을 수 있다.

자동차 부품은 다른 아이템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적었지만 데이코 벨트가 참여했으며 정비 시 필요한 작업등에서부터 고객 시트가 더러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휴지를 뜯어쓰는 것 같은 형태로 비닐시트 커버를 뜯어 쓸 수 있도록 한 제품 등에 이르기까지 정비에 필요한 용·부품도 눈에 띄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