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볼로냐/차체수리 및 공구 7
등록자 장원조 작성일자 2009-06-04 오전 9:48:51

 


명품 자동차 정비기기의 향연2

2009 Autopromotecin   in Bologna, Italy


Part Ⅳ. Equipment & Tools For Body Repair Shops
















차체 수리와 도장 관련 업체는 다른 분야에 비해 많은 제품들이 전시되지는 않았다. 도장 부스에서 도장 열선 처리 시스템을 사진으로 찍을 수 없었지만 우리나라의 근적외선 건조기 경우 도장 부스 안에 부착되어 있거나 이동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전시회 제품 중에는 근적외선을 차체 라인과 비슷하게 만들어놓아 차체면의 도장이 시간이 흘러도 골고루 건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이기도 했다.
차체용접기 전문업체로는 프리마와 일렉트로에서 6500A와 MMA1355를 각각 선보였으며 1945년부터 각종 컴프레서와 스프레이 등을 공급한 이탈리아 업체 웰콤에서는 에어 건을, 1982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차체수리 전문 업체로 설립된 globaljig은 실차에 적용된 자사만의 차체 수리 시스템을 선보였다. 그 이외에도 다수의 차치 수리 관련 업체가 선보였다.


































Part Ⅴ. Tools for auto repair shops·car care products

































이번 전시회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많은 부러움을 사게 했던 곳이 공구 쪽 분야였다. 전문가들을 위한 공구만을 출품하는 우리나라 전시회와는 달리 메케닉 이외에도 일반인들이 참관했던 전시회였기 때문에 일반인들을 위한 공구도 대거 출품했다. 공구업체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일반 정비에 관련된 모자, 작업복 등도 함께 전시했기 때문이다. 특수 분야의 사람들만 참관하는 전시가 아니라 일반인들과 함께 참여하는 향연 같은 분위기였다.
공구 업체 중에서는 유럽 최대 공구라 불리우는 스타빌레(
www.stahlwille.com)와 하제트(www.hazet.com)가 참여했다. 1862년 독일에서 설립된 스타빌레는 현재 100개국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공구로 수공구의 경우는 일반인들에게도 가장 갖고 싶어하는 공구로 이미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제트는 1868년에 설립된 회사로 하제트라는 이름은 창시자인 Hermann의 H와 Zerver의 Z를 따서 만들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 라인 제품을 전시 했다.


Part Ⅵ. Car wash equipment


















국내와는 다르게 주유 후 일반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 자동 세차를 대거 전시했다. 자동 세차기에는
문형자동세차기(Roll-over car washing machines), 터널형 자동세차기(Tunnel type car washing machines), 버스& 트럭용 자동세차기(Bus & Truck washing machines) 등의 형식에 따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참관자들은 자신의 차로 직접 체험하고 그 세척력을 비교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