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볼로냐/리프트 및 정비기기 8
등록자 장원조 작성일자 2009-05-29 오후 5:04:51

 




명품 자동차 정비기기의 향연2

2009 Autopromotecin   in Bologna, Italy



Part Ⅲ. Vihicle Lifts · Garage Equipment


▶ BEISSBARTH(www.beissbarth.com)



휠 얼라인먼트, 차체수리, 타이어 탈착기, 휠 밸런서 등을 제조하는 독일 업체 BEISSBARTH는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BEISSBARTH는 Touchless 측정 시스템을 도입한 휠 얼라인먼트 측정 장비를 소개, 차체에 무리를 주지 않고 단 몇 초 만에 타이어의 마모상태 등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자사의 기술을 뽐내기도 했다. 3D 방식의 휠 얼라인먼트는 보다 빠르고 쉽게 측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BOSCH(www.bosch.co.kr)



‘생활 속의 기술’ 보쉬는 세계 굴지의 자동차 부품 업체인 만큼 커다란 부스를 설치하고 이번 전시회에 참여했다. 전 세계 27만 1,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2007년 약 463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한 보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신들의 기술 수준을 알리고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단단하게 했다. 보쉬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명성에 걸맞게 많은 참관인들이 부스를 찾아 제품을 관심 있게 살펴봤다. 자동차 부품 사업부는 보쉬 그룹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부 중 하나로, 보쉬의 자동차 부품 및 기술은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쉬는 KTS340 진단 장비를 비롯, 휠 얼라인먼트, 타이어 탈착기, 휠 밸런스 등 보쉬 장비로 계측한다면 최적의 진단이 가능하다는 것을 어필했다.

Butler(www.butler.it)





1988년 창시자 버틀러는 사람과 아이디어를 잇는 제품을 제조하겠다는 철학으로 이태리에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타이어 탈착기와 밸런서 전문 제조업체인 버틀러는 이번 전시회에 승용에서부터 대형에 이르기까지 타이어 관련 정비기기에 있어서는 최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 CEMB(www.cemb.com)



CEMB는 1946년 Luigi Buzzi가 설립한 회사로 자동차에서는 밸런스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계속해서 유지하느냐가 성능을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밸런스 전문 업체로 성장하게 된다. 현재에는 밸런스, 정비기기, 진동 분석 등 3가지 디비젼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형 타이어를 위한 탈착기와 밸런스를 위주로 선보였다.

▶ CORGHI(www.corghi.com)




50년이 넘는 역사 동안 자동차 휠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CORGHI도 참가했다. 휠 밸런스, 휠 얼라인먼트 등의 진단 장비를 제작하는 CORGHI는 140여개 국에 공급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특히 페라리 워크숍에 장비를 공급하는 단 하나의 업체라는 사실은 CORGHI의 품질을 입증하는 사례다. 또한 브리지스톤, 굿이어, 미쉐린 등과 같은 주요 타이어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타이어에 맞는 제품을 바로 생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눈길을 끈 제품은 MONSTER AG TT라는 대형 타이어 탈착기로 레이저와 카메라 방식을 적용해 선 하나도 없이 휠 직경을 잴 수 있는 제품이다.




▶  DU QUESNE(www.dqn.be)



DU QUESNE은 1925년 벨기에 Victor du Quesne가 타이어 샵을 운영하면서 시작된다. 사람이 타이어를 조작함에 있어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면서도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전문가로 한발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비가 되겠다는 철학이 담겨져 있다. 그 후 3세대에 걸친 제조 기술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10인치에서부터 26인치에 이르는 타이어를 탈착할 수 있는 제품, Pro-Lift 타이어 탈착기를 선보였다.

▶  FOCUS(www.focus-1.it)



오랫동안 자동차 정비 샵에 휠 밸런서, 타이어 탈착기, 휠 얼라인먼트 등을 제조 판매하는 포커스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50개국 이상으로 수출하고 있는 이탈리아 회사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FT10M, FT18등 대형 타이어 밸런서와 8CCD 센서로 구성되어져 있는 휠 얼라인먼트 GEOFIX 4.0 그리고 14~26인치까지는 타이어 탈착이 가능한 F260등을 선보였다.

▶ HOFMANN(www.hofmann-megaplan.com)



1999년 헨도르프(Henndorf)와 협력하면서 호프만 메가플랜(Hofmann Megaplan GmbH)은 제2도약기를 맞이하면서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고객에게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철학 아래에 전세계적으로 타이어 탈착기, 타이어 밸런서 등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른 업체와 유사하게 승용보다는 대형 타이어에 관련된 탈착기와 밸런서 그리고 휠 얼라인먼트를 선보였다.


▶  HUNTER(www.hunter.com)



1946년 헌터 엔지니어링으로 설립된 헌터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브랜드로 휠 얼라인먼트, 휠 밸런서, 타이어 탈착기, 리프트,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테스트 시스템 등을 제조하는 자동차 종합전문기기 업체다. 특히 헌터는 중요 자동차 제조사 딜러샵에서 헌터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조작 편의성과 정확성에서 이미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휠 얼라인먼트와 리프트에 초점을 맞춰서 간편하면서도 시간을 절약해서 휠 얼라인먼트를 정확하게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 John BEAN(www.johnbean.com)



존빈은 휠 관련 장비에 있어서는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타가 공인하는 회사다. 존빈 제품은 정비사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원하는 것을 보다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전시회에는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휠 얼라인먼트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고 있는 Arago V3D와 그래픽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휠 밸런서 BFH1000 등을 선보였다.

▶ LAUNCH(www.launch-techs.com)




런치는 1992년에 설립된 이후 자동차 애프터마켓에서 정비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제공하고 그에 관련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런치는 오늘날 북미, 남미, 아프리카, 중국, 아시아 등의 지역에 13개의 지사를 설립했으며 60개 국가에 400여개의 딜러들을 포진시키고 있다. 또한 전 세계에 300여 명의 R&D 자동차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런치는 리프트 이외에도 타이어 탈착기 휠 얼라인먼트 등의 3가지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 POWERREX(www.powerex.net)



인화, 성실, 창의를 사훈으로 삼고 있는 파워렉스는 1998년 처음 설립된 이후로 자동차 정비 기기를 제작하고 있다. 부단한 기술 개발로 국내 인증은 물론, 까다로운 CE인증도 획득한 파워렉스는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파워렉스는 2006년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기술 개발 연구에 많은 노력을 쏟았다. 이번 볼로냐 전시회에서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시작점에서 세계적인 정비 기기 제조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  Ravaglioli(www.ravaglioli.com)







자동차 리프트 및 휠 얼라인먼트 장비 제작 업체인 Ravaglioli는 이번 전시회에 타이어 탈착기를 선보였다. 정비기기 제작 업체로서 1958년에 설립한 이탈리아 회사 Ravaglioli는 자동차 리프트를 제작하는데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 Ravaglioli는 타이어 정비 및 서비스 작업을 위한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회사로 자체 설계와 제품 테스트뿐만 아니라 생산까지 병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80kg 휠까지도 가능한 전문가용 GP8.180E 휠 밸런서에서부터 튤립 모양의 클램프, 레이저 포인트, 더블 롤러 등의 특징을 갖고 있는 G1100IT 타이어 탈착기까지 Ravaglioli의 기술력이 담겨져 있는 제품을 전시했다.
















▶  Rotary(www.rotarylift.com)



1925년 처음 설립된 리프트 전문 기업인 로터리 역시 이번 전시회의 큰 참가업체 중 하나다. 창업자인 피터 루나티가 이발소 의자의 원리를 적용해 최초의 유압식 리프트를 개발했다는 일화는 매우 유명하다. 로터리사는 미국 포춘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로터리사는 100여 종이 넘는 리프트를 제작하고 있는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형차 리프트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용도에 따른 리프트의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 SICE(www.sice.it)



1964년에 이탈리아 Correggio에서 설립되어 현재 130여 명의 종업원이 종사하고 있는 회사로 타이어 탈착기, 휠 밸런서, 휠 얼라인먼트, 리프트 등을 제조하고 있다. 타이어 기술에 계속된 정보를 수집하면서 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으로부터 타이어 탈착기 인증을 받았으며 독일, 영국, 일본, 미국 등 9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다.

▶ SIRIO(www.sirioequipment.com)



시리오는 1997년 설립되어 현재 제품 중 60%가 30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타이어 관련 전문장비 제조회사다. 튤립 모양의 클램프, 레이저 포인트, 더블 롤러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용 타이어 탈착기 S110IT와 3D 컬러 그래픽으로 크기는 작지만 최대의 효율성을 발휘하는 휠 밸러서 S6160EP 등의 제품을 전시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