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뉴카렌스
'
 
 
HOME > LIFE > 여행
하동~광양~여수 3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2-06-21 오후 3:45:23


그윽한 차로 봄을 느끼고

신나는 서커스로 여름을 즐기다




하동에서 시작해 과양을 거쳐 여수에 닿는 코스는 그윽한 봄의 정취와 문학의 향기, 신나는 서커스를 즐길 수있는 코스다. 국내 3대 차재배지인 하동 악양에 자리한 매암차문화박물관은 하동의 라응 맛보고 다원의 정취를 느끼기에 모자람이 없다.



매암차문화박물관의 차밭은 모두 2만 3.000여㎡(7.000여 평). 1963년 고 강성호 옹이 다원을 조성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됐다. 지금까지 농약을 단 한번도 뿌리지 않고, 자연순환농업으로 차나무를 가꾸고 있다는 강동오 관장의 설명이다.



박물관에서는 차와 관련된 여러 유물을 살펴볼 수 있고 제다 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악양 들판은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로 잘 알려진 곳. 최참판댁은 길상이 거주하던 행랑채, 최치수의 기침소리가 들릴 것만 같은 사랑채, 별당아씨가 머물던 연못 딸린 별당 등 소설의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다.



광양시는 여수엑스포에 맞춰 대규모 서커스쇼 '2012 광양 월드아트서커스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세계 정상급의 아트서커스를 만나볼 수있다. 장도 전수관은 중요무형문화재 제60호에  지정된 장도 명인 박용기옹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밖에도 세계 각국의 이름난 도검을 비롯해 박옹의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