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페라리
'
 
 
 
HOME > 뉴스 > 이사람
콘티넨탈 Chassis&Safety, 디트마 씸슨 사장 2
등록자 최문석 작성일자 2008-11-12 오후 2:02:22




Q : 콘티넨탈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A : 2008년 250억 유로의 매출을 목표로 하는 콘티넨탈은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 중 하나다. 현재 36개국 200여개 사업장에서 약 15만 명이 근무하고 있다. 1998년부터 다양한 회사와의 M&A를 하고 있는데 최근 모토롤라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부문과 지멘서 VDO 오토모티브 AG 등을 인수하며 유럽, 북미와 아시아 일대의 시장성이 증가했다.

Q : 한국시장에서 콘티넨탈의 위치
A : 1988년 우리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한국에 알리기 시작한 이후 현재 한국의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콘티넨탈의 기술을 사용한다.

Q : C&S(섀시․안전)부에 대해
A : 섀시․안전 사업부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전자 브레이크,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 감지 장치, 수동 안전 및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생산하는 이 부문의 기술은 브레이크, 섀시, 센서 등 사고를 방지하는 자동차의 미래릉 위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안전과 편안함, 운전의 즐거움을 통합한 운전 역학 기술, 능동 및 수동 안전을 통합해 새로운 기능을 창조한 콘티가드Ⓡ 안전 개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Q : 콘티넨탈 C&S에게 한국 시장의 의미는
A : 우리는 한국 자동차 완성차업체에 우리의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C&S 사업부는 한국 업체와 전략적 파트너 십을 확립해 가장 선호하는 기술 공급자가 되어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 자동차 업체들은 세계시장에서 많은 영향력을 미친다. 유럽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동유럽과 같은 새로운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매우 크다.

Q : 각 나라가 안전 규칙을 강화하는 상황에서 귀사의 개발 방향과 R&D 결과는
A : 자동차 부품 업계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술과 시스템 및 엔지니어링 파트너로써 콘티넨탈은 여러 안전 관련 분야에서 포괄적인 노하우와 품질을 겸비하고 있다. 모든 차량과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생산해 모든 운전자들이 안전하고 다이내믹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Q : ESC 의무 장착이 점차 전세계적인 추세가 되어가는데 소형차에 장착하기에는 비용이 만만하지 않은 문제에 관해
A : 앞으로 유럽에 자동차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ESC가 반드시 장착되어야 할 것이다. 모든 사용자가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인 만큼 저렴한 비용의 ESC 개발을 위해 매진하고 있고 우리의 전략을 수립했다. ESC의 안전성은 진정 몸으로 느껴야 필요성을 알 수 있다. 이번 시승을 통해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Q : 일본에 비해 국내 엔지니어의 수가 적은 점에 관해
A : 한국의 고객에게 공급되는 제품의 연구를 지금까지는 유럽이나 일본에서 해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는 고객과 인접한 곳에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엔지니어를 보강해 한국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생산할 것이다.

Q : 귀사의 제품중 가장 획기적이고 재미있는 것이라 할 만한 것은?
A : 콘티가드Ⓡ가 가장 재미있고 획기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콘티가드Ⓡ란 자동차 부품과 시스템을 하나의 안전 패키지로 통합한 개념으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ESP, 차량 출돌 시 운전자를 보호해주는 에어백, 사고 발생 시 사고 위치 및 경보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e Call 기능이 하나로 통합되어 사고를 감소하고 보다 안전한 운전을 가능케 한다.

Q : 미래에 콘티가드Ⓡ이 발전해 자동 주행 시스템이 된다면 보험사의 입장은?
A : 시중의 볼보60의 경우 시티세이프티 시스템이 적용되어있다. 이러한 안전 시스템이 도입된 만큼 보험사에서는 사고 발생률이 낮은 것으로 적용해 더 낮은 보험료를 받고 있다. 즉 이러한 시스템의 장착을 보험사가 환영하고 장려한다고 생각한다.

Q : 자동차가 발전할수록 전장 부품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A : 자동차에 많은 전장 부품이 적용되고 있는데 앞으로 컴퓨터와 차는 하나로 통합될 것이다. 그래서 현재의 많은 컨트롤러도 통합 컨트롤러 제품이 대체할 것이다.

Q : 한국 고객에게 대한 당부
A :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한국에서도 ESC의 장착률이 높아지길 기대한다. 개인적으로 안전벨트 이후 안전에 관한 가장 획기적인 제품이 ESC라고 생각한다. 승차감과 편의 사양에 대한 조정은 가능하지만 안전은 결코 타협이나 조정의 대상이 아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