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페라리
'
 
 
 
HOME > 뉴스 > 이사람
GM대우, 김태완 부사장 1
등록자 이근태 작성일자 2008-10-31 오후 5:01:26



라세티 프리미어의 디자인은

GM대우 디자인센터의 작품이다


지난 10월 30일, 라세티 프리미어 시승회 및 신차발표회가 있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유럽에서 아키텍처를 개발했지만 디자인은 GM대우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했다. 이러한 GM대우 디자인센터를 맡고 있는 김태완 부사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라세티 프리미어의 디자인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디자인은 어디서 디자인된 것인가?

라세티 프리미어의 아키텍처는 유럽에서 개발됐지만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의 디자인은 GM대우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된 것이다. GM대우 디자인센터는 GM그룹 내에서 경차와 소형차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지만 경차와 소형차 외 디자인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디자인 개발 당시 GM그룹의 세계 여러 디자인센터에서 다양한 디자인이 나왔지만 GM대우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한 현재의 라세티 프리미어가 탄생하게 됐다. 특히, 스티어링 휠의 경우 GM그룹에서 스티어링 휠 디자인의 표준으로 꼽힐 정도로 훌륭한 디자인이 개발됐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익스테리어는 어떤 모습인가?

라세티 프리미어는 역동적이고 강인한 모습이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팽팽하게 휘어진 루프 라인과 헤드램프부터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숄더 라인은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것만 같은 다이내믹한 속도감을 나타내고 있다. 헤드램프는 리어쪽으로 날카롭게 뻗어져 째려보는 듯한, 강렬한 느낌을 표현했다. 또한 라세티 프리미어는 전체적으로 들어갈 곳은 들어가면서 나올 곳은 나와 역동적인 라인을 만들고 있다. 프런트 보닛은 앞쪽으로 좁아지면서 펜더는 두툼하게 튀어나와 있어 역동적인 느낌을 살리고 있다. 이런 디자인은 기술개발팀과 업무적 협조를 통해 성능과 디자인을 함께 담아낼 수 있었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인테리어는 어떤 모습인가?

라세티 프리미어의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실내공간 연출을 위해 운전석과 보조석을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대칭이 되는 디자인인 '듀얼 콕핏(Daul Cockpit)'을 적용했다. 또한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런 느낌을 더했다. 외국에서는 쇼룸에서 익스테리어를 본 후 직접 차에 타서 인테리어를 보기 때문에 인테리어도 중요하다. 라세티 프리미어도 겉모습만 멋진 것이 아니라 인테리어에서도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