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이사람
BMW코리아 안드레아스 샤프 부사장 3
등록자 최문석 작성일자 2008-06-25 오후 2:59:14


BMW코리아, 안드레아스 샤프 부사장

 


6월 25일 국내 출시한 BMW X6의 런칭 행사장에서 BMW코리아 안드레아스 샤프 부사장이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했다. 행사 이후 간략한 Q&A를 통해 BMW X6에 관한 이모저모를들어보았다

 


Q : X6 3.0모델과 5.0 모델 중 국내 출시된 차는 3.0 모델이다. 5.0 모델의 국내 출시 계획은 있는가? 있다면 언제쯤인가?

A : 국내 십만대가 팔리면 가져 오겠다.(웃음) 한국 시장에 우선 3.0 모델을 출시했다. 5.0 모델 역시도 2개월 안에 들여오려고 한다. 늦어도 10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Q : X6의 라이벌이라 생각하는 차는 무엇인가?

A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X6의 라이벌은 없다고 본다. X6는 SAC(Sports Activity Coupe), 즉 쿠페의 디자인과 SUV의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로 아직 이런 컨셉의 차가 없다. X6만의 독특한 개념이 반영되었으므로 현재는 라이벌로 볼 모델이 없지만 SAC의 컨셉을 여타 메이커가 반영한다면 그때는 달라질 것이다.

Q : 포르세 카이엔과 비교한다면?

A : 앞서도 언급했듯이 포르세 카이엔과 X6는 드라이빙과 디자인 면에서 컨셉이 다르다. 처음 SUV는 큰 외형의 차가 많았지만 99년 BMW에서 X5를 출시하면서 단순히 큰 외형만이 아닌 스포츠한 드라이빙을 접목했고 X5로 인해 SUV의 세그먼트 자체가 바뀌었다고 생각한다. X5는 세계적으로 100만 대 이상 팔렸고 한국에서도 4,000대 이상이 판매된 무척 인기있는 차다. X5로 변화한 SUV의 개념이 X6로 인해 다시금 변화했다고 본다.

Q : 국내 현대나 기아 등에서 판매되는 베라크루즈나 모하비 역시 프리미엄 SUV를 추구하는데 그러한 메이커와 비교한다면?

A : SUV 시장은 자동차 산업중 요즘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SUV 안에도 고객층이 무척이나 다양하다. 단순히 4WD에만 관심을 갖는 층, 4WD에 X5처럼 스포츠한 드라이빙에 관심을 갖는 층, X6처럼 스포츠한 드라이빙을 강조한데다 럭셔리함에 넓은 공간까지 관심을 갖는 층 등 다양하다. 선택은 고객의 몫이다.

Q : SUV 차량이 생산원가를 줄여 제작사 측에서 많은 이윤을 남기는 차량인데 X6의 한국 출시 가격은 적정한가? 그리고 BMW저팬과 가격대가 비슷한데 상호간 가격 조율이 있었는가?

A : SUV 생산 원가를 줄일 수 있다는 기자분을 BMW에 입사시키고 싶다.(웃음) 대량생산이 어렵고 생각보다 생산 원가가 비싸기 때문에 잠깐 오해하고 있는듯하다. BMW와의 상호 조율은 없었고 BMW 국제 가격 지침에 따라 개별시장의 특성과 포지션을 반영해 책정된 가격이다. X6는 올해 말까지 100~200대 정도를 한국 시장 판매 목표로 잡고 있다. SAC에 관한 혼돈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BMW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측면에 집중하며 잠시 보수적 포지셔닝을 취할 것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