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이사람
타이베이 대외무역 발전 협회 전람업무처장 모제스 안 6
등록자 최문석 작성일자 2008-06-09 오후 5:31:54

타이베이 대외무역 발전 협회

전람업무처장 모제스 안

 

6월 9일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는 타이베이 국제 전시 설명회가 있었다. 이날은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많은 국제 전시회 중에서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전시회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주를 이뤘다. 타이베이 대외무역 발전 협회의 전람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모제스 안과의 미니 인터뷰를 통해 타이베이 자동차 산업에 대해 들어보자

 

2007년 세계 자동차 생산량은 7,314만 대이다. 특히 아시아가 북미를 추월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도약했다. 대만의 자동차 산업의 역사는 약 반세기 정도된다. 대만 자동차 시장은 많은 해외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발전했는데 그중 일본 업체와의 협력 관계가 많았다.

2007년 타이베이의 자동차 생산량은 28만여 대로 이는 세계 29위의 규모이다. 또한 2007년 타이베이 자동차 판매량은 약 32만여 대로서 이 역시 세계 29위 규모다. 또한 타이베이의 자동차 보유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타이베이의 자동차 보유량은 2003년 통계로 6,760,000 대 정도다. 이는 우리의 자동차 애프터 마켓의 성장을 시사한다. 통계를 통해 드러난 것처럼 타이베이의 자동차 부품 산업은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다품종 소량 생산은 해외 여러 바이어들의 필요를 충족시킬수 있는 타이베이 자동차 부품 산업의 장점이다.


타이베이 대외무역 발전 협회는 타이베이 국제 자동차 부품 전시회(TAIPEI AMPA)와 타이베이 국제 자동차 전장 전시회(AutoTronics TAIPEI) 그리고 타이완 국제 모터사이클 산업 전시회(MOTORCYCLE TAIWAN)을 통해 한국과의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 2007년 전시회의 경우 한국의 전시회 참가율 및 관람율은 4위일 정도로 양국간의 교류는 활발하다.
2008년에 개최될 전시회가 한국과 타이베이 양국의 상호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