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이사람
한국타이어, 개발담당 안명헌 상무 3
등록자 이근태 작성일자 2008-03-04 오전 10:51:44




XQ 옵티모 NOVA는 세미비대칭 타이어

한국타이어에서 새롭게 개발한 XQ 옵티모 NOVA는 기존 XQ 옵티모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으로 부드러운 승차감에 제동력과 조종성 등 안전성까지 가미한 제품으로 한국타이어에서는 '당신에게만 허락된 명작'이란 문구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이에 한국타이어 개발담당 안명헌 상무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XQ 옵티모 NOVA는 비대칭타이어이면서 대칭이라고 할 수 있는 세미비대칭 타이어다. 그렇기 때문에 인과 아웃만 지켜준다면 회전방향은 반대가 되어도 괜찮다. 한국타이어의 블랙버드 제품처럼 회전방향성이 있는 제품은 운전석쪽과 보조석쪽 제품을 따로 만들지만 XQ 옵티모 NOVA는 회전방향성에 관계 없기 때문에 운전석과 보조석 타이어의 회전방향이 반대가 되어도 성능에는 지장이 없다. 하지만 타이어의 인과 아웃을 지키지 않았을 때는 85%의 성능밖에 낼 수 없다.

XQ 옵티모 NOVA의 NOVA는 스페인어로 별중의 가장 밝은 별을 의미한다. 이것처럼 XQ 옵티모 NOVA는 한국타이어 제품 중 우수한 제품으로 기존 XQ 옵티모의 뛰어난 승차감에 제동력과 조종성 등 안정성을 가미했다. 조종성은 실리카 고무 적용으로 젖은 노면에 대한 그립력을 높여 안전성을 향상시킨 것이다. 일반적인 고무는 높은 온도에서는 부드럽다가 온도가 낮아지면 유연성이 낮아지는 반면, 실리카 고무는 낮은 온도에서도 유연성이 유지된다. XQ 옵티모 NOVA에 적용된 또다른 기술로 벤트리스 몰드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로 타이어의 털을 없애 소음을 줄이고 외관을 보기 좋게 만들었다. 내구성에 대해서는 XQ 옵티모와 동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XQ 옵티모의 판매량은 연간 20~25만벌이 판매되고 있다. 이것을 봤을 때 XQ 옵티모 NOVA는 연간 20~30만벌 판매 될 것으로 예상된다. SUV에 대한 제품은 XQ 옵티모 NOVA의 시장이 확대되고 고객들의 요구가 있을 경우 개발할 의향도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