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이사람
기아차 김형규 판매전략실 이사 7
등록자 최문석 작성일자 2008-01-04 오전 9:16:14



기아자동차 김형규 판매전략실 이사


2008년 1월 3일 하이테크 고품격 SUV를 표방한 기아 모하비의 보도발표회가 압구정 사옥에서 있었다. 29개월의 연구개발기간과 총 2,300억원이 투입돼 개발된 모하비는 점차 커지고 있는 국내 대형 SUV시장의 고객들을 흡수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모하비의 보도 발표회에서 기아자동차 판매전략실 김형규 이사에게 모하비의 이모저모에 관해 들어보았다

이번에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모하비의 강점으로 손꼽을 수 있는 것은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했다는 것입니다. 후륜 구동 방식은 벤츠나 BMW같은 세계적인 명차들이 주로 선택하는 방식으로 오랜 시간 운전을 하더라도 운전자가 피로도를 느끼는 것이 훨씬 적습니다. 그리고 후륜 구동 방식이라 상대적으로 엔진룸이 넓어 엔진이 보통의 횡방향이 아닌 종방향으로 배치되었습니다. 엔진이 종방향으로 되어 있어서 동력 성능 역시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 고급 브랜드 차에 주로 적용되는 독일 ZF社의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동력 성능과 연비 향상뿐만 아니라 최상의 변속감과 정숙성을 구현했습니다.
모하비는 총 라이프 사이클 동안 50만대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올해에는 국내 2만대 해외에 6만대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해외의 주 시장은 북미로 약 5만 5천대 정도를 판매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고품격 SUV를 표방한 만큼 모하비는 각종 편의 장치에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리얼 5.1 채널 DVD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버튼 시동 스마트키, 3.5인치 후방 감시 미러, 차량 전복 시 사전 감지 사이드 에어백 등의 편의 장치는 운전자에게 운전의 편안함과 안전을 제공할 것입니다.
기아에서는 올해 총 5대의 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상반기에 모하비와 모닝 신모델 2종류를 출시할 예정이고 하반기에 3종류의 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올해 기아자동차는 작년보다 5만대 가량 증가한 32만대 국내 판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출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판매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모하비의 가격은 2륜구동 모델이 3,280만원~4,160만원, 4륜구동 모델은 3,490만원~4,400만원(이상 자동 변속기 기준)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