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뉴카렌스
'
 
 
HOME > LIFE > 헬스
뇌졸증 2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3-02-19 오후 2:01:24


소리 없이 찾아오는 저승사자

뇌졸중



뇌졸중은 한국인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특히 기온이 현저히 낮아지는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질병으로 초기 증상이 일반 몸살과 비슷해 더욱 위험하다. 뇌졸중에 관해 알아보자

뇌졸중이란?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기능이 저하되는 병으로써 치매, 언어장애, 마비 등의 증상을 유발하며 사망률 또한 높다. 일단 발병하게 되면 심각한 신체장애 후유증도 남을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다. 과거 노년층만 발병하기 쉬운 병으로 알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젊은층의 발병률도 높아서 30~40대 환자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뇌졸중의 초기증상
1. 심한 어지럼증
심한 어지럼증이 일어난다. 단 어지럼증은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2. 극심한 두통
뇌졸중의 초기증상은 극심한 두통이다. 뇌졸중으로 인한 두통은 일반두통보다 극심한 통증을 유발한다.

3. 일시적 언어장애
뇌졸중이 발생할 시 언어를 담당하는 좌뇌에 이상이 생겨 본인의 의지대로 의사소통이 안되며 언어장애가 찾아온다.

4. 시력 저하
뇌졸중이 후두엽에 발생하면 눈이 잘 안보이는 시력저하가 발생한다.

5. 신체기능 저하
좌뇌 또는 우뇌에 문제가 생기면 팔다리가 뻣뻣하고 기운이 없는 느낌이 든다.
만일 상기증상이 몸에 발생한다면 지체없이 병원에 찾아가 보길 바란다. 뇌졸중은 예방이 가능한 병이다. 먼저 고혈압, 당뇨법, 고지혈증 등 뇌졸중 위험인자를 숙지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다. 또한 금연과 음주를 삼가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다.




뇌졸중 발생 시 응급처치법
뇌졸중이 발생 시 민간요법에 따라 손끝을 따거나 팔다리를 주무르고 침을 맞는 등의 행동은 별로 도움이 안된다. 한시라도 빨리 병원에 갈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빠르게 119로 신고하거나 자가용을 이용해 가까운 응급실로 이동해야 한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