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리콜
현대차 투싼ix, 美 리콜-韓 은폐? 1
등록자 김기락 기자 작성일자 2010-03-03 오전 8:51:19




현대차 투싼ix, 美 리콜-韓 은폐?


수출 차종 품질 문제 이어져


--현대차가 YF쏘나타에 이어 투싼ix도 리콜에 들어간 가운데 리콜 은폐 의혹까지 제기돼 술렁이고 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2일(현지시각) 현대차가 지난해 말부터 미국에서 선보인 투싼ix를 리콜하기로 밝혔다.

투싼ix는 조수석에 약 100kg 이상 무게가 나가는 승객이 앉을 경우 에어백 경고등이 켜지는 문제가 발생했으며 리콜 대상은 약 500대다.

현대차는 국내 판매하는 투싼ix의 경우 에어백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에 리콜 대상이 아니라고 주장했지만 내수용 투싼ix도 품질 문제가 드러났다.

현대차는 지난달 8일부터 현대차 서비스센터에서 국내 판매된 투싼ix 수동변속기 모델이 변속 시 클러치가 복원되지 않거나 반쯤 올라온 상태로 유지되는 증상이 나타나 클러치를 제자리로 밀어 올리는 실린더로 교체해왔다.
투싼ix 수동변속기 모델에 결함이 발견됐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차가 공식적인 리콜을 하지 않은 것으로 문제를 감추려는 현대차 태도에 소비자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그러나 현대차 측은 ‘은밀한 리콜이 아니라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무상 수리를 하고 있다’고 밝혀 소극적인 대처 방법이 논란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투싼ix 인터넷 동호회 한 회원은 ‘현대차가 미국 판매 모델은 품질 문제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리콜 하지만 내수용 모델은 클레임을 강하게 제기하는 소비자에 한해서 무상 수리 하는 것이 문제’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4일 미국에서 불거진 YF쏘나타 도어잠금장치 이상으로 한국 판매 모델까지 자발적 리콜을 추진 중이고 현대차 수출 차종 품질 문제가 끊이지 않아 우려를 더하고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