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리콜
혼다 파워윈도우 불량으로 64만대 글로벌 리콜 0
등록자 장미희 기자 작성일자 2010-02-01 오전 8:50:10



               혼다 베스트 스몰카 Fit, Jazz, City

             윈도우 스위치 불량으로 64만대 리콜


-- 혼다 스몰카 64만6천대가 윈도우 스위치 불량으로 리콜한다. 리콜 대상 차량은 Fit, Jazz, City 총 3대다.

지난해 남아프리카에서 자동차 화재 사건으로 어린 아이가 사망한 이후 윈도우 스위치 불량이 원인으로 보도된 이후의 일이다. 세계 제1위의 브랜드 도요타의 대규모 리콜 사건에 이은 일본 자동차 업체의 또 다른 대규모 리콜은 전세계적으로 충격을 주고 있다.

64만6천대 중 14만84대는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었으며 캐나다, 남아메리카, 유럽, 남아프리카, 아시아 등 전세계적으로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혼다 Fit는 미국에서 판매된 일본 베스트 셀러 스몰카로 미국 시장에서 리콜되는 차량은 2007~2008년 판매 모델이다.

Christina Ra 혼다 북미 대변인은 "윈도우 마스터 스위치 고정 불량으로 물이 스며들 수 있고 화재 위험도 내포하고 있어 리콜하게 되었다"며 "현재 집계된 사고는 3건으로 미국에서 2건, 남아프리카에서 1건이다"라고 말했다.

반면 혼다 영국 대변인은 "남아프리카에서 2002년부터 2008년까지 7년 동안 판매된 Jazz 전차종 17만2천대를 모두 리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혼다 측은 웹사이트를 통해 "운전석 도어 파워 윈도우 스위치 불량으로 물이 침입함으로써 단락될 위험이 있어 수정 보완할 것이며 전세계적으로 판매된 약 64만대의 모든 자동차가 리콜 대상이다"라며 "2월부터 대대적인 리콜을 시작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