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리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1만6천대 리콜 0
등록자 장미희 기자 작성일자 2009-12-10 오후 2:49:58




지엠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승용차 1만6천대 리콜

-- 지엠대우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출시 이후 큰 타격을 입었다.  와이퍼와 에어백 고정 등을 이유로 출시된 지 얼마도 안 된 상태에서 1만6천대를 리콜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작결함 내용은 앞면창유리 와이퍼의 내부 연결대가 눈, 얼음 등으로 얼어 있는 상태에서 저속 작동시 강도저하로 변형되어 와이퍼가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결함이 발견되었다.

또한 운전석에 장착된 에어백 고정홈 2개 중 1개가  완전히 고정되지 않은 자동차가 있어 차량 충돌 시 에어백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 리콜로 인해 미국 GM본사가 힘들어졌다는 이유로 같이 이미지 하락을 겪는 것만은 아니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지엠대우가 야심작으로 시장에 내놓았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리콜에 들어가면서 시장의 시선은 차가움을 더하고 있다.

더욱이 아카몬 신임 사장이 지난 달 하순 "고객이 GM대우 브랜드를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브랜드가치 제고에 힘써야 한다"고 선언하는 등 내수 시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터진 일이기  때문에 지엠대우는 당황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와이퍼 및 에어백의 경우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에서 ’09.7.27~’09.11.7일 사이에 제작하여 판매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승용차(14,372대)이며, 에어백의 경우 ’09.7.27~’09.11.19일 사이에 제작하여 판매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승용차(1,647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09년 12월 7일부터 지엠대우 전국 정비공장에서 무상수리(와이퍼결함의 경우 개선된 와이퍼로 교환, 에어백결함의 경우 에어백 고정)를 받을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