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리콜
품질의 도요타 + 대륙 = 69만대 리콜?? 0
등록자 한영국 기자 작성일자 2009-08-25 오전 10:33:16



도요타, 중국서 만든 차량 69만대 리콜


--중국에서 제작된 도요타 차량들이 결함으로  사상 최대 규모 리콜이 실시된다.

이번 리콜은 차량 창문 자동개폐 컨트롤의 전기적 결함에 의한 것이라고 중국 품질관리국은 전했다.

이번에 리콜되는 차량은 광저우공장에서 생산된 40만 7503대의 캠리와 야리스, 텐진 FAW공장에서 제작된 28만 811대의 비오스와 코롤라 등 무려 69만여 대에 달한다.

이번 리콜은 현지시각으로 8월 18일에 공지되었고 23일에 웹사이트에 개재됐으며 24일 리콜소식을 전해 들은 일본 도요타 본사측은 리콜과 관련해 '노코멘트' 로 일관하고 있다.

공지에 따르면 문제 차량들은 윈도우 제어모듈에 윤활제가 과다 도포되어 회로 합선 및 발열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로 인해 부품이 녹거나 창문개폐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해당차량의 소유주들은 25일부터 도요타에 연락을 취해 무상으로 부품을 교환받을 수 있다.

도요타는 사상 최대규모의 리콜로 미국과 유럽에서 얻은 '품질의 도요타'  명성에 큰 오점을 남겼다.

기사와 관련해 현지 네티즌들은 '무엇이든 Made in China 스티커만 붙이면 고장나더라' '이번 리콜은 도요타를 무너뜨리기 위한 대륙의 음모 다' 등 뼈있는 댓글을  남기고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