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네트워크 > REPORT
Global Issue / 1,400마력 전기 머슬카 0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20-11-23 오후 1:49:36


머슬카의 DNA를 계승했다

FORD MUSTANG MACH-E 1400




포드에서 개발한 이 EV 머슬카는 매연 걱정 없이 1,400마력의 출력을 뿜어낸다.

포드가 머스탱 마하-E 1400 모델에 내연 기관 대신 7개의 전기 모터로 머슬카의 심장을 교체했기 때문이다.

환경과 주행성능을 둘 다 잡은 이 차는 전면 그릴에 야생마 엠블럼을 빛내며 트랙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뿜어낼 준비가 됐다.



포드가 전기를 연료로 달리는 스포츠카인 머스탱 마하-E 1400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포드와 미국의 튜너 브랜드인 RTR과 협업을 통해 개발돼 기름 한 방울 없이 순수 전기만으로 최대 1,400마력의 고출력을 낼 수 있다.

엔진의 역할을 담당하는 전기모터는 고출력을 바퀴에 온전히 전달할 수 있게 프런트 디퍼렌셜에 3개, 후륜에 팬케이크 스타일의 전기모터 4개가 탑재됐다.

이 모터들은 단일 드라이브 샤프트를 통해 디퍼렌셜로 연결돼 드리프트부터 고속 트랙 레이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차량 거동을 조절한다.



하체에 적용된 전자식 파워트레인 컨트롤 시스템은 사륜구동부터 전륜, 후륜에 독립적으로 힘을 전달해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부 전체에 깔린 56.8kWh 배터리는 고성능 출력을 버텨내고 방전을 방지할 수 있도록 리튬 이온 배터리 대신 니켈 망간 코발트 파우치 셀로 강화했다.

새로운 배터리 셀은 유전체 냉각 시스템을 통해 충전과 냉각이 동시에 이뤄져 어떤 상황에서든 높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E-1400의 거동을 제어할 수 있도록 브렘보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자사의 경주용 자동차인 머스탱 GT4의 브레이크 시스템과 같은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E-1400에서는 ABS 기능과 회생 제동 기능도 함께 수행한다. 사이드 브레이크를 담당하는 유압식 핸드 브레이크 시스템은 파워트레인 컨트롤 시스템과 연동돼 후방 모터 전원을 필요에 따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에어로다이내믹 개선에도 신경 썼다.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내연기관 머스탱과 큰 차이가 없지만, 유기물 복합 섬유 소재 등 신소재를 사용해 총 중량을 줄였다.



전면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윙의 크기를 키워 공기 저항도 낮췄다.

덕분에 E-1400은 250km/h의 고속에서도 약 1t 정도의 다운포스를 유지해 차체 안정성이 높아졌다.

E-1400의 데뷔시기는 2020년 하반기에 열리는 NASCAR 컵이 될 것으로 예측되며, 현재 공개된 모델은 프로토타입으로 출시는 미정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