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네트워크 > REPORT
Global Issue / 레인지로버 스포츠 HST 0
등록자 문영재 기자 작성일자 2019-04-08 오후 3:00:58

 

‘성능’, ‘효율’ 모두 잡은 신규 엔진

NEW RANGE ROVER SPORT HST




랜드로버가 독자적으로 100% 설계·제작한 400마력 직렬 6기통 3.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얹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터보 래그를 줄이고 연료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치밀함도 빼놓지 않았다. 완벽에 완벽을 더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퍼포먼스, 부족함 없는 적재 공간을 갖춘 전천후 SUV다.

이번에 새로이 추가된 신규 직렬 6기통 3.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만나 이전 대비 향상된 엔진 반응 속도와 연료 효율성으로 균형 잡힌 주행 질감을 실현한다.



메이드 바이 랜드로버인 직렬 6기통 3.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고 400마력, 최대 56.0kg·m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을 6.2초 만에 끝낸다.

최고속도는 225km/h다. 가속은 매끄럽고, 즉각적인 반응을 자랑하는 전자식 과급기를 도입해 터보 래그를 사실상 없앴다는 게 랜드로버 측의 설명이다.

트윈 스크롤 터보와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는 배기가스 배출을 저감하고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이에 따른 연비는 기존 V6 대비 7mpg가량 상승한 30mpg이며, 나아가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30g/km 감소한 213g/km를 나타낸다.

랜드로버는 전 라인업 효율성 향상을 위해 2020년까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신규 개발될 전동화 장치를 선택품목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 에너지는 48V 배터리에 저장되고, 정차 시 개입되는 엔진 스타트/스탑 시스템은 전력 사용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엔진 부하 및 탄소 배출량을 줄인다.



성능과 효율은 물론 친환경까지 모두 잡은 랜드로버의 신규 직렬 6기통 인제니움 엔진은 영국 웨스트 미들랜드 공장에서 제작된다.



해당 엔진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시작으로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등에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따라서 기존 포드 기반 V6 및 V8 엔진은 서서히 자취를 감출 것으로 전망한다.



디자인은 특별함을 더한다. 보닛, 그릴, 측면 통풍구 등에 HST 배지가 추가됨은 물론 카본 파이버 파츠로 차별화를 둔다.



인테리어도 블랙과 레드 컬러로 독특함을 강조하고, 곳곳에 HST 배지를 부착해 남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작가는 8만 1,250파운드(우리나라 돈으로 약 1억 2,000만 원)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