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뉴카렌스
'
 
 
 
HOME > 네트워크 > REPORT
Global Issue / 랜드로버의 대단한 도전 0
등록자 허인학 기자 작성일자 2018-04-17 오후 4:16:03



천국의 문 앞에 선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Land Rover Dragon Challenge





강렬한 붉은색의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중국 대륙을 찾았다. 물론 관광을 하러 간 것은 아니다.

최근 공개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가지고 천국의 문을 오르기 위해서다. 대담한 도전인 동시에 누군가에게는 미친 짓으로 보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 어려운 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보란 듯이 해내고 말았다.



세계적인 자연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중국의 천문산. 눈을 뗄 수 없는 경관을 보기 위해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세상에는 공짜는 없는 법.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눈에 담기 위해서는 해발고도 1,517.9m의 바위산에 아찔하게 나있는 드래곤 로드를 거쳐야만 한다.

드래곤 로드는 절벽을 따라 나있는 11km의 길로 용을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어지간한 담력이 있지 않다면 이 길을 오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천국의 문을 두드린 주인공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그중에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P400e’다.

이 영국 신사의 심장은 300마력의 힘을 내는 2.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116마력의 힘을 가진 전기모터가 더해져 시스템 최고출력 404마력, 65.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한마디로 기름은 적게 먹으면서 달릴 줄 아는 놈이란 얘기다. 붉은 수트를 입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고삐를 잡은 사람은 ‘호핀 텅(Ho-Pin Tung)’.

그는 파나소식 재규어 레이싱의 르망 24시 레이스카를 몰아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던 경험이 있는 베테랑이다.

하지만 그에게도 이번 도전은 지금까지 경험했던 모든 것들 중 가장 까다로웠다고 한다. 그도 그럴 것이 영국에서 진행했던 테스트 결과는 실패였고, 차가 굴러떨어지기라도 한다면 드라이버의 목숨까지 앗아갈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아찔하고 대담한 도전의 막이 올랐다. 도전의 내용을 접한 사람들은 절대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만류에도 불구하고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호핀 텅은 굽이치는 드래곤 로드를 무서운 속도로 질주하기 시작했다. 자칫 잘못하면 천 길 낭떠러지로 사라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다.

하지만, 특유의 대담함과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성능은 불가능이라 확신했던 사람들의 생각을 조금씩 바꿔 성공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노면을 꽉 붙든 채 99개의 코너가 있는 아찔한 절벽 길을 돌파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마침내 천국의 문으로 가는 계단 앞에 도착했다. 하지만, 문제는 드래곤 로드가 아니었다.

천국의 문으로 가기 위해서는 999개의 계단을 올라야 하는 마지막 관문이 남아있었기 때문이다. 경사가 무려 45도에 이르는 가파른 계단이다.

사람이 걸어서 오르는 것도 그리 쉽지 않은 일이다. 계단 앞에 선 호핀 텅은 긴장을 한 것인지 심호흡을 내뱉었다. 아마 보통의 자동차였다면 몇 계단 오르지 못하고 실패를 맛보거나, 시도조차 하지 못했을 것이다.

45도의 경사로를 차근차근 점령하기 시작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호핑 턴. 안전장치는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한 와이어 2줄이 전부. 말 그대로 생명줄이다.

와이어는 자동차 하부에 단단히 연결했고, 혹여 차가 뒤로 밀릴 경우 차체를 잡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영상에 담긴 것만 봐도 아찔했다.

그렇지만 호핀 텅은 차츰 평정심을 찾아 999개의 계단을 모두 점령하는 데 성공했고, 천국의 문 앞에 도착했다.

99개의 코너, 999개의 계단을 오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21분 47초에 불과했다.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도전에 성공한 호핀 텅은 차에서 내리자마자 환호성을 내지르며 “심장이 터질 것 같다”라며, “도전을 하기 전 리본을 묶고 성공 기원의 기도를 한 것을 천문산이 허락해 준 것 같다”라고 전했다.



아찔하고 대담한 도전이 진행된 천문산은 무수히 많은 전설로 가득한 곳이다. 이번 도전의 성공으로 또 다른 전설을 만들어낸 것이다.

모두가 생각했던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호핀 텅. 아마 평생토록 전설을 완성했다는 인식표가 따라다니지 않을까 싶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