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페라리
'
 
 
 
HOME > 네트워크 > REPORT
볼보트럭, 세계최초 하이브리드 폐기물 처리 트럭의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4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2-03-28 오전 11:01:26





볼보트럭, 세계최초 하이브리드 폐기물 처리 트럭의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런던에서 새로운 하이브리드 트럭 시험 운행

볼보트럭이 새로운 대형 하이브리드 트럭을 개발, 영국 런던에서 첫 시험운행을 실시한다. 하이브리드 차량 보급을 확대한다는 정책에 따라 대형 하이브리드 트럭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으며, 지난 2011년 세계 최초로 일부 유럽 시장에 운송 및 폐기물 처리 업무를 위한 대형 하이브리드 트럭의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볼보 하이브리드 트럭은 7리터 디젤 엔진과 전동 모터 에너지를 동시, 또는 개별적으로 사용 가능한 병렬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해 상황에 따라 두 가지 에너지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있다. 전기모터는 시동 시 또는 20km대의 가속 시 또는 단거리 이동, 공회전, 길 막힘, 적재와 하역 시에 사용된다.

전기모터는 강력한 토크로 저속에서 뛰어난 기능을 발휘하며, 고속으로 운행할 때는 디젤엔진이 동력을 담당한다. 전동 작동 시 디젤엔진은 완벽히 차단되며, 서로의 기능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볼보의 하이브리드 기술은 브레이크를 밟을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최대한 재활용 할 수있어 추가적인 충전이 필요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전기 전원을 사용하여 소음을 크게 줄인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볼로 하이브리드 트럭에는 전동 파워스티어링과 사용자의 편의를 높인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운행 시 배터리 사용을 최적화 함으로써 배터링의 평균 수명 또한 연장되었다.

특히 볼보 하이브리드 트럭은 운전자의 습관과 주행 상황에 따라 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30%까지 절감할 수있다. 2008년부터 볼보 하이브리드 트럭을 시험 운행 한 스웨덴 고텐버그 소재 폐기물관리업체 르노바측은 볼보 하이브리드를 도입한 후 기존 디젤 차량을 운행할 때와 비교해 연간 5.250리터(국내 경유가격 기준 약 1천만원)의 연료를 절약할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볼보트럭은 새로운 하이브리드 트럭의 현장 테스트를 마친 후 2012년 내에 하이브리드 트럭의 본격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