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페라리
'
 
 
 
HOME > 네트워크 > REPORT
델파이, 최신 클린 디젤 기술 선보여 0
등록자 장미희 기자 작성일자 2010-08-12 오전 11:04:56


델파이, 최신 클린 디젤 기술 선보여

최근 발표되었던 ‘독창적인 분사 시스템’ 기술보고서에서 델파이의 균형 서보 슬레노이드 밸브 시스템과 최첨단 직접구동 피에조 시스템(direct-acting piezo system)이 논의되었다.
 
2000bar에서 2400bar로 최고 작동압력 상승을 통한 연료 미립화 개선, 크로즈 루프(close-loop) 제어시스템 기술 개선, 시스템 하이드롤릭 효율 향상 및 아이들 스톱/고(Idle Stop/Go) 시스템을 위한 시동시간 절감 기술 등과 같은 델파이 디젤 시스템의 신기술이 소개되었다.

델파이는 헤비 듀티(상용) 어플리케이션용 트윈 밸브 전자분사장치(EUI)와 라이트 듀티(승용) 어플리케이션용 직접 구동 피에조 분사장치기술을 이루어냈다. 델파이는 커먼레일 디젤분사장치 2종을 공급하고 있다.

고속 균형 밸브 서보 솔레노이드 분사 장치가 장착된 멀텍™ 시스템은 서보 피에조시스템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비용은 훨씬 절감시켜준다. 이 최신 기술은 폭스바겐의 신형 1.2ℓ폴로 블루모션에 적용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87g/km을 기준으로 3.3ℓ/100km(71mpg)의 성능을 낼 수 있다.
 
2010년 올해의 월드카인 신형 폭스바겐 폴로의 커먼레일 시스템은 델파이의 신형 DFP6 연료 펌프가 부착된 최신식 서보 솔레노이드 커먼레일 시스템이다. 델파이는 폭스바겐과의 긴밀한 기술개발을 통해서 폴로가 세계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차량이 되도록 하였다.

이산화탄소와 기타 배기가스 파이프에서 나오는 배기물질을 현저히 절감시킬 수 있는 뛰어난 기술은 실시간 실린더 압력 측정치를 기준으로 직접 연소 매개변수를 제어하는 신기술도 소개됐다.

엔진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이러한 혁신적인 연소 방법은 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와LTC(Low Temperature Combustion), PCCI(Pre-Mixed Charge Compression Ignition)과 같은 최첨단 저 배기 연소 전략의 도입 실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