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자동차뉴스
KGC 브레이크, 국산 브레이크 기술로 미국 특허 취득 0
등록자 정환용 작성일자 2020-06-02 오전 9:31:24


자동차 브레이크 제조업체 KGC코리아가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에 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KGC 브레이크는 ‘자동차용 모노블럭 캘리퍼의 제조방법(METHOD FABRICATING MONOBLOCK BRAKE CALIPER FOR VEHICLE)’으로미국 특허(등록번호 US 10,619,687 B2)를 취득했다. 이 기술을 이용해 피스톤이 양쪽에서 디스크를 제어함으로써 자동차의 제동 기능을 수행하는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의 브레이크액 라인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이 제조법은 캘리퍼 성능 효율성을 높이면서 브레이크액 라인의 내부 일체화로 외부 충격으로부터의 안전성도 높일 수 있다. 미국, 일본 등 해외 자동차 부품 업체들이 시도했으나 양산 가능한 기술로 발전시키지 못한 바 있다. KGC브레이크가 개발한 이 기술은 국내에 이어 중국, 대만, 미국 특허를 차례로 취득했다. KGC브레이크는 향후 이 특허 기술이 적용된 4P 캘리퍼, 6P 캘리퍼 등으로 글로벌 브레이크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4P 브레이크는 이미 개발을 마치고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KGC코리아 노재원 대표는 “우리나라의 브레이크 캘리퍼 관련 기술로 미국에서 특허를 받게 돼 기쁘다”며 “곧 국내 시장에 출시될 4P 브레이크 ‘M4s’에서 특허가 적용된 캘리퍼의 성능과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