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뉴카렌스
'
 
 
 
HOME > 뉴스 > 자동차뉴스
기아차, ‘해피 모빌리티’ 나눔 캠페인 실시 1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7-05-01 오후 1:21:30


가정의 달 5월, 기아자동차와 함께 기분 좋은 소비 하세요!”

기아차, ‘해피 모빌리티’ 나눔 캠페인 실시

 

 

“가정의 달 5월에는 기아자동차 한 대 장만하시고 착한 소비하세요!”

기아자동차㈜는 이 달부터 오는 6월까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정착을 돕는 ‘해피 모빌리티(Happy Mobility)’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아차가 작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해피 모빌리티(Happy Mobility)’ 나눔 캠페인은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마련하게 됐으며, 고객들의 차량 구매가 곧 기부로 연결되는 ‘라이프 도네이션(Life Donation)’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5월 1일(월)부터 6월 30일(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 1대당 1천 500원의 금액을 적립, 성금을 모아 오는 7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전달 받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홀로서기를 앞둔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을 돕는 각종 활동 및 운전면허증 취득을 지원하는 데 성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아동복지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은 본인 의지와는 상관 없이 법정 나이 18세에 도달하면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데, 사회에서 잘 정착하기 위한 별도의 교육이나 도움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기아자동차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연간 2천여명에 달하는 홀로서기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것이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데 기초 발판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기아차는 차량 판매와 연계한 성금 모금뿐만 아니라, 차량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도 나눔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아자동차 공식 블로그 ‘플레이기아(PLAY KIA) (http://play.kia.com)’에서도 소셜 펀딩을 활용해 성금을 모금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단순히 홀로서기 청소년들을 위한 성금을 모금하는 데 그치지 않고, 오는 8월 임직원과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1박 2일 자립 캠프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고객들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을 따뜻한 온기로 바꾸어 지역사회의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소외계층 청소년들과 나누고자 이 같은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올해로 2번째를 맞는 해피 모빌리티 나눔 캠페인이 기아자동차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해 ‘해피 모빌리티’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인 성금 1억3천여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 60여명의 아동에게 전동휠체어를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의 소외 계층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