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뉴카렌스
'
 
 
 
HOME > 네트워크 > REPORT
Global Issue / 100년을 위한 선물 0
등록자 허인학 기자 작성일자 2018-08-23 오후 2:44:48

 

100번째 생일을 위한 단 100대의 선물

BENTLEY MULSANNE W.O. EDITION



올해는 영국의 럭셔리 브랜드 벤틀리가 탄생한지 99주년이 되는 해다.

내년이면 100살을 맞이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벤틀리는 이 날을 위해 특별한 모델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지난 100년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그런 의미 있는 모델을...




지금으로부터 99년 전. 자동차 마니아들의 가슴을 요동치게 하는 벤틀리가 탄생했다. 숭고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벤틀리가 벌써 100살을 앞두고 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벤틀리는 조금은 특별한 방법으로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리고 마침내, 그 결과물인 ‘뮬산 W.O. 에디션(Mulsanne W.O. Edition)’이 세상에 공개됐다.

존재만으로 기품이 흘러넘치는 뮬산을 가지고 100주년을 기념한다고 하니 사람들은 눈길을 주지 않을 수 없었다.



뮬산 W.O. 에디션의 이름은 벤틀리의 창립자인 윌리엄 오웬 벤틀리(William Owen Bentley)의 이름에서 빌려왔다.

거기에 실제 윌리엄이 개인 차량으로 이용하기도 했고,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마지막 모델로 알려져 있는 ‘벤틀리 8 Litre’라는 의미 깊은 모델의 크랭크샤프트 조각 일부를 담아내는 획기적인 방법을 사용해 특별함 더했다.

지금의 벤틀리를 있게 한 윌리엄에게 색다른 방법으로 경의를 표현했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특별한 의미가 담긴 뮬산은 누구에게나 허락되지 않는다.



단 100대만 한정 생산되기 때문이다. 벤틀리의 창립 100주년을 축하하는 부호들은 아마 뮬산 W.O. 에디션을 손에 넣기 위해 치열한 싸움을 준비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100명에게만 허락된 뮬산 W.O. 에디션의 디자인은 뮬리너 사업부에서 담당했다. 뮬리너 사업부는 벤틀리만의 비스포크 프로그램으로 고객 맞춤 제작을 담당하는 부서다.
 
참고로 일반 벤틀리를 구입할 때 뮬리너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대략 10억 가지 이상의 조합이 가능하다. 한 마디로 나만의 벤틀리를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뮬리너 사업부는 8 Litre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벤틀리의 지난 99년을 돌아볼 수 있는 에디션 모델을 제작하는 데 몰두했다.

크롬으로 꾸며진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과 오닉스(Onyx)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택했다. 거기에 100주년을 기념하는 배지를 여기저기 더해 특별함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실내 역시 오리지널 모델을 현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대시보드와 도어, 시트 등에는 최고급 가죽이 덧대어 있고, 장인의 손길로 마무리한 바느질과 특별한 자수가 박혀있다.



여기서 핵심은 뒷좌석이다. 오리지널 모델의 헤리티지를 잇기 위해 우드 트림으로 마무리된 뒷좌석 중앙에는 최고급 크리스털 잔과 실제 윌리엄이 이용했던 8 Litre에서 떼어낸 크랭크샤프트 조각 일부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뮬산 W.O. 에디션 뒷좌석을 박물관으로 꾸며놓은 셈이다.



벤틀리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아낸 뮬산 W.O. 에디션은 8월 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완전한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며, 벤틀리의 창립 100주년이 되는 해인 2019년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단 100대만 만들어진 특별한 뮬산의 열쇠를 손에 쥐게 될 부호는 아마 2019년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지 않을까?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