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뉴카렌스
'
 
 
 
HOME > 네트워크 > REPORT
Hot Issue / 미국이 사랑하는 제네시스 0
등록자 허인학 기자 작성일자 2018-08-16 오전 10:39:55

 

We Love enesis!


세계 유명브랜드가 제네시스에게 무릎을 꿇었다




미국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기관 ‘JD 파워(J.D.Power and Associates)’가 내놓은 조사 결과는 일대 파란을 일으켰다.

우리와 친숙한 국내 브랜드가 1위부터 3위를 굳건히 자리를 지켰기 때문이다.

날고 기는 해외 유명 브랜드들은 한국 브랜드의 막강한 파워에 맥없이 무릎을 꿇고 말았다.



◆ We Love Genesis!
전 세계 자동차 품질 조사 가운데 가장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설문조사기관은 단연 미국의 ‘JD 파워’와 ‘컨슈머리포트’다.

너무나도 큰 시장에서 이뤄지는 조사이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자동차를 평가하는 절대적인 지표라고 일컫기도 한다.

지나친 확대해석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미국에는 대략 2억 4천만 대쯤의 자동차가 돌아다니고, 전 세계 휘발유의 40%가 미국에서 소비된다는 점을 보면 그리 허무맹랑한 이야기도 아니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가지 항목에 대한 품질 만족도를 물었다.



참고로, 100대 당 불만 건수로 나타낸 결과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조사 결과는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제네시스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막강한 브랜드를 제치고 1위부터 3위 자리를 모두 휩쓸었기 때문이다.

조사 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면,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 기준 2018 신차품질조사(IQS)에서 68점을 얻으며 13개의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제네시스의 뒤를 따른 브랜드는 포르쉐(79점)와 링컨(83점), 렉서스(84점), BMW(87점)다.



각 항목별로는 편의성에서 1위, 파워트레인 1위, 외장 1위, 내장 2위로, 많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사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프리미엄 브랜드 13개를 포함한 전체 브랜드 31개의 신차품질조사에서는 제네시스가 1위(68점), 기아자동차가 2위(72점), 현대자동차가 3위(74점)를 차지하는 이변을 기록했다.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놀이터로 여겨졌던 신차품질조사에서 한국 브랜드가 상위권을 모두 휩쓴 것은 실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가 없다.

세계적으로도 결코 뒤처지지 않는 품질과 기술력을 확보했음을 입증하는 결과이기 때문이다.



특히, 독일과 미국, 일본 등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최초로 4년 연속 일반브랜드 1위를 달성한 기아자동차는 ‘베스트 일반 브랜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쏘렌토와 프라이드는 최우수 품질상을 받았고, K3, K5, 스포티지, 카니발은 우수 품질상을 얻어냈다.

현대자동차의 경우 2006년과 2009년, 2014년 일반브랜드 1위에 오른 바 있고, 이번 조사에서는 74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투싼과 싼타페는 각각 소형, 중형 SUV 차급에서 최우수 품질상, 우수 품질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사업부장 맨프레드 피츠제럴드(Manfred Fitzerald) 부사장은 “JD 파워의 신차품질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의 성적을 낸 것은 제네시스가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고,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객의 의견을 토대로 작은 부분까지도 개선해 품질 경쟁력을 갖추고자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 브랜드의 선전은 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독일과 일본 등의 유명 브랜드가 높은 성적을 거둘 것이란 예상을 보기 좋게 깨버렸기 때문이다.

조사 결과를 접한 해외 매체들은 “한국 브랜드가 포르쉐와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뛰어넘었다”라고 일제히 보도했다.

제네시스와 현대, 기아는 눈부신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모두가 주목하고 있는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만큼 앞으로 세계 브랜드들과의 싸움에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더욱 기대가 된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