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뉴카렌스
'
 
 
 
HOME > 네트워크 > REPORT
아우디 뉴 프리미엄 서비스 11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3-05-20 오후 1:44:16


아우디 뉴 프리미엄 서비스

‘아우디 4 퀄리티’ 계획 발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판매량 증가율 부문에서 선두(지난해 46% 성장)를 달리고 있는 아우디가 ‘아우디 4 퀄리티’ 계획을 발표하면서 서비스 역량 강화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4월 19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서비스의 질적성장을 강화하겠다는 논조의 아우디 코리아의 향후 서비스 계획에 대한 기자회견이었다.

지난 해 11월 한국에 부임한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 코리아 사장이 발표한 ‘아우디 4 퀄리티’는 제품 및 기술, 판매,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지역사회참여 등 4가지 부문을 최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새로운 서비스계획이다. 한국시장에 아우디 코리아의 입지를 한단계 높이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우선 제품 및 기술부문에서는  고성능 SQ5나 A3 세단 등을 발표하면서 차량 라인업을 강화하고 ‘랜드 오브 콰트로’라는 아우디 행사를 출범시킨다는 것이다. 둘째 판매부문에서는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시장을 현행 19개에서 23개까지 확충하고 기존 4곳은 이전 및 확장해서 퀄리티를 상승시킨다.


또한 아우디 서비스의 어드바이저 수를 600명까지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는 아우디 세일즈 마이스터 제도도 포함되는데, 아우디 세일즈 마이스터는 최소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로서 올해 60명의 아우디 세일즈 마이스터가 선정된다.

세 번째는 애프터 서비스 보강계획이다. 워크샵을 3곳 더 확충하고 워크베이도 현재 173곳에서 260곳으로 증가시킨다는 것이다. 따라서 정비사도 증가하고 처리가능대수도 증가한다. 게다가 경기도 평택에는 아우디 트레이닝 아카데미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네 번째는 사회참여 분야다. 신흥대와 오산대, 여주대 그리고 한국폴리텍Ⅰ대학과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모터스포츠 참여도 늘려서 팀 아우디를 지난해 창단하고 올해 국제 대회를 포함해 6번의 레이스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탄소중립 프로그램과 굿네이버스 프로그램에 각각 1억여원을 기증한다고 한다.


2013 AUDI Q&A
Q : 아우디 코리아는 올해 1만 6천대의 판매계획을 갖고 있는데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출시예정인 차량 중 볼륨 모델은 없는 것으로 안다. 이에 대한 아우디 코리아의 계획은?
A : 오늘 발표한 ‘아우디 4 퀄리티’ 계획을 기본으로 추가될 신차가 상당 수 있다. 이 부분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있다. 따라서 올해 판매계획은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Q : 한국내에서의 독일 자동차의 가격이 다른 국가에 비해서 비싼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한 의견은 ?
A : 독일에서는 비교할 때 비교대상이 정확해야 한다. 한국에서는 소비자들의 옵션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다. 따라서 다른 국가에 비해서 옵션이 더욱 더 풍부해진다. 오히려 독일보다 기본차 가격은 저렴한 편이다. 또한 아우디가 아주 특별한 독일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는 것과 운송비, 관세 이런 점들을 고려해 달라. 미국이나 일본, 독일은 규모의 경제가 있지만 한국은 없다. 또 부품가가 비싸다고 하는데, A6 오일필터는 한국에서는 1만400원 독일에서는 1만5000원 등 한국에서 부품가는 전세계에서 가장 저렴하다.

Q : 한국자동차 시장의 전망에 대해서 말해달라
A : 한국에 수입차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KIADA 예견은 6~8% 더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 동의한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고개들이 서비스 기대수준도 올라가고 있고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수입차 브랜드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결과 자동차 디자인에 있어서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다. 아우디로서는 이런 점이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다.

Q : 아우디 코리아의 애프터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은?
A : 이미 말했듯이 3곳의 신규 워크샵을 설치하고 기존 3곳은 확장한다. 이런 점들로서 우리는 고객들이 더 향사된 서비스를 누릴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보다 구체적으로 서비스 인력은 180명에서 290명으로 증가할 것이다. 61% 증가한다. 이와 같은 행동들로서 서비스는 더욱 더 빨라질 것이고 고객만족도는 향상될 것이다.

Q :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같이 친환경 차량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반면 아우디 코리아는 아직 친환경이라고 할 만한 라인업이 없는 상태이다. 이에 대한 아우디 코리아의 입장은?
A : 전세계적으로 봤을 때 하이브리는 증가하고 있지만, 첫 번째 말하고 싶은 것은 아우디 휘발유든 디젤이든 아우디의 뛰어난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아우디 TDI는 친환경과 연비도 우수하다. 그럼  예를 들어보겠다. 아우디 A4 2.0 TDI는 134마력이다. 이와 동시에 연비는 16.4km/ℓ이다. 또한 이와 반대로 아우디 a8 TDI 350마력에 복합연비 11.5km/ℓ는 서울 부산 왕복시 한번의 주유로 가능하다. 하이브리드에 뒤질것이 없는 연비와 파워를 아우디는 제공한다. 하이브리드도 말하겠는데,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아우디 E-TRON을 선보였다. 이 차량의 경우 통합마력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5.7kg·m다. 이 고성능 하이브리드는 시속 0→100km까지 7초에 불과하다. 이 모델은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는데, 유럽기준 1.5ℓ로 100km를 갈수 있다. 한국연비기준 66km/ℓ, 이산화탄소는 35kg/km이다. 또한 이 차량이 도시에서 순전한 전기모드로 시속 135km까지 가능하다. 물론 한국내에서 이 자동차를 출시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Q : 퀄리티에 초점을 맞췄는데, 벤츠나 BMW에서는 다운사이징된 차량 전략을 취하고 있다. 경쟁사들과 다른 방향을 취하게 된 계기나 이유는?
A : 우선, 아우디 코리아는 벤츠나 BMW와 비교해 10년 늦게 데뷔했다. 작년 아우디 코리아는 46% 성장했다.  벤츠나 BMW보다 전체 판매량은 적지만 노력중이다. 물론 우리도 소형차 부문에 대해서 고민중이다. 다음주에 열리는 상하이 모터쇼에서는 A3 스포츠 세단을 선보이고 한국시장에서도 출시할 것이다. 우리의 경쟁자들에 비해서 우리의 세일즈 퀄리티를 더 높일 것이고, 벤츠나 BMW의 전략과 크게 다르지 않다.

Q :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 선언했다. 현재 아우디 코리아는 20개 서비스 네트워크 외에 다른 곳에는 부품을 제공하지 않는데, Genuine Parts 부품을 국내 애프터 마켓에 공급할 의견은 가지고 있는가?
A : 우선 우리는 우리의 고객을 퀄리티 높은 서비스 네트워크  안에서 만나길 바란다. 우리의 작업에 대한 부분을 책임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미 턴어라운드 되고 있는 제품 15%가 동종의 워크샵에 제공하고 있고 이 제품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 공식석상 기자간담회를 작년 11월 부임한 기간 이후 처음인데 그 동안 한국에서 한일에 대해 설명해 달라.
A : 우선, 12월 14일 아우디 패밀리 행사를 개최하면서 처음 인사했고, A5 스포츠백 출시행사에서, 서울모터쇼때 기자간담회를 했지만 오늘이 대규모 처음 기자간담회를 했다. 여러 가지 준비를 하느라 다소 늦어졌다.

Q : 모터스포츠 팀 창단했다고 하는데 참가하는 경기는 해외대회에만 집중되어 있다. 국내대회 출전계획은 없는가?
A : R8 LMS 르망시리즈가 있는데, 올해만 6번 한다. 그중 한번은 한국에서 8월 첫 번째 주말에 진행할 계획이다. 나 또한 모터스포츠에 관심이 많다. 적극적으로 모색해 보겠다.

 이름 비밀번호